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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순재 매니저 해고는 배우와 무관하다는 황당한 소속사 입장문
    근로 계약서 미작성, 집안 잡일 등의 갑질과 함께 부당해고로 논란이 되고 있는 배우 이순재(사진)의 로드매니저에 대해 이순재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가 입장을 내놨다.    소속사는 입장문에서 1인 기획사로 사무실 이전등으로 분주한 상황이라 계약서와 4대 보험을 가입하지는 않았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소속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로드매니저와의 계약을 해지한 사실은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로드매니저는 소속사가 아닌 배우 개인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지속적으로 매우 강하게 요구하였고, 계약 당사자도 아닌 배우와 그 가족까지 곤란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하는 이순재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의 입장문 전문이다.   [배우 이순재에 대한 최근 보도에 관한 입장문] 배우 이순재의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이하 ‘소속사’)는 배우 이순재의 전 로드매니저가 주장하는 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상황 설명을 드립니다. 소속사는 올해 3월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하여 배우 이순재의 로드매니저를 구인하였습니다. 10년 전 잠깐의 경험을 빼면 매니저 경력이 없었지만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일을 맡기기로 하였습니다.    소속사는 1인 기획사로, 별도 운영하던 연기학원의 수업이 코로나19로 중단되며 임대료라도 줄이고자 급하게 사무실 이전을 하느라 정신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소속사는 이 과정에서 계약서 작성을 누락하였고, 로드매니저의 업무시간이 배우의 스케줄에 따라 매우 불규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프리랜서라고 생각하여 4대 보험을 가입하지는 않았습니다.    로드매니저의 급여는 매니지먼트 업계 평균 수준으로 책정하였고, 배우 촬영 중 대기시간 등이 길어서 하루 평균 9-10시간 정도 근무를 했습니다. 모두 소속사의 미숙함 때문에 발생한 일이고 로드매니저의 진정으로 노동청에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동청에서 결정을 할 것이고 이로 인한 모든 법률상 책임 내지 도의적 비난은 달게 받겠습니다. 그러나 소속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로드매니저와의 계약을 해지한 사실은 없습니다. 로드매니저의 계약상대방은 소속사로 4대 보험 가입 여부 문제는 소속사와 논의해야 할 부분이었습니다.    로드매니저는 소속사가 아닌 배우 개인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지속적으로 매우 강하게 요구하였고, 계약 당사자도 아닌 배우와 그 가족까지 곤란하게 만들었습니다.    로드매니저는 배우와 모든 일정을 동행하며 배우의 컨디션을 살피는 역할을 합니다. 소속사로서는 배우를 배려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뢰를 쌓을 수도 없는 사람과는 계약을 계속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부분도 로드매니저의 신청으로 노동위원회에서 부당해고 구제절차가 진행 중으로, 소속사는 법적 절차에 성실하게 임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소속사와 로드매니저 간 계약 관련 문제는 배우와 무관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로드매니저는 배우의 부인이 허드렛일을 시켰고 머슴살이를 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압니다. 배우 이순재와 부인 모두 80대의 고령으로 특히 부인은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항상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로드매니저는 배우를 데리러 오고 데려다 주기 위하여 늘 집을 드나드는 사이이고, 그 동안의 로드매니저들은 50-60살 정도 차이 나는 손자 뻘의 나이였습니다.    집에서 나가는 길에 분리수거 쓰레기를 내놓아 달라거나 수선을 맡겨달라고 부탁하거나, 집에 들어오는 길에 생수통을 들어달라거나, 배우를 촬영 장소에 데려다 주는 길에 부인을 병원 등에 내려달라고 부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간의 로드매니저들은 고령에 건강이 좋지 않은 부인을 배려하여 오히려 먼저 이런 일을 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에, 부인도 도움을 받는 일에 어느 정도 익숙해져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머슴살이’나 ‘갑질’이라는 표현은 실제에 비하여 많이 과장되어 있습니다.  배우의 가족들은 일상적으로 나이가 많은 부부의 건강과 생활을 보살피고 있고 로드매니저에게 일반적으로 가사 업무라고 불리는 청소, 빨래, 설거지 등을 시킨 사실은 전혀 없으며 ‘허드렛일’이라고 표현된 대부분의 심부름 등은 당연히 가족들이 하고 있습니다.    로드매니저는 자신이 드나들지 않는 대부분의 시간 다른 가족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기 때문에 오해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배우 부부는 로드매니저들이 사적인 공간에 드나든다고 해도 공과 사는 구분하여야 하고, 자신의 입장에서 편하고 가깝게 느껴진다고 해서 상대방도 그렇게 느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좀 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지 못한 점을 반성하고 있고 이로 인하여 상처 입은 해당 로드매니저에게 사과를 드리는 바입니다. 기회를 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만나서 직접 사과하고 싶습니다.   기자회견을 열어 배우의 입장만 밝히는 것은 마음의 상처를 받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일이 아니라 판단하여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배우 이순재는 그동안 이순재 본인을 믿고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얼마가 될지 모르지만 남은 인생은 살아온 인생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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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1
  • 캐스팅디렉터스, 온라인 시대 배우 캐스팅의 혁신이 목표
    배우의 캐스팅에서 출연 활동까지 전담하여 전문적 매니지먼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배우 에이전트사 '캐스팅디렉터스'가 문화계에 새로운 돌파구로로 뜬다. 이전 대면 스타일의 PPT 프로필 시대에서 지금은 비대면으로 '프로필 경력 및 연기영상' 등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모바일 캐스팅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시점이다. 이런 모바일 캐스팅을 주력으로 미래를 제시하는 '캐스팅디렉터스'가 '준비된 배우와 함께한다.'는 슬로건으로 아티스트 플랫폼의 세대교체를 마쳤다. '캐스팅 디렉터스'의 대표 임재철은 "1세대 매니저 겸 캐스팅 디렉터로, 27년간 수많은 작품의 감독님들과 인맥을 형성하고, 소통하면서 출연 조건에 부합된 캐스팅 경력을 쌓아왔다"며, "배역을 찾고 추천하는 노하우와 방법은 내겐 남다른 실력이자, 경험이다"며 포부를 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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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5
  • “5070을 잡아라!”… 중장년층 연애 프로그램 급부상
    최근 ‘오팔(OPAL) 세대’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중장년층이 트렌드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 그만큼 방송가에서도 ‘오팔 세대’의 입맛에 맞는 예능 프로그램이 대세로 거듭나고 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시작으로 각 방송사에서 트로트를 소재로 한 예능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중장년층을 주 타깃으로 한 트로트 예능은 시청률부터 화제성까지 잡으며 채널의 효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중장년층의 설렘을 불러 일으키는 연애 예능 프로그램도 가세하고 있다. 그동안 연애 예능 프로그램의 주 타깃이 2030세대 였지만, 변화하는 세대 만큼 중장년층을 위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도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SBS ‘불타는 청춘’은 지난 2015년 첫 방송된 이후 약 5년 동안 인기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홀로 지내 온 중년의 싱글 스타들이 함께 생활하며 친구가 되고, 열정과 젊음을 되찾는 내용의 ‘불타는 청춘’은 중년 스타들의 진솔한 모습과 설렘을 자극하는 로맨스까지 곁들여지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김국진과 강수지는 실제 부부의 연을 맺으며 ‘리얼 예능’ 임을 알렸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2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새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이하 사랑의 재개발·연출 이지선)도 있다.    ‘사랑의 재개발’은 외로운 중장년 싱글들의 연애 세포를 깨우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 주기 위한 ‘50+세대의 3:3 어른 미팅’ 프로그램이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중장년층의 미팅을 소재로 한다는 점이 타 연애 예능 프로그램과 차별점을 두고 있다.  5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중년 싱글들이 설렘을 찾기 위해 만나는 프로그램으로, 출연자 공개 모집에 많은 이들이 지원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에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신동엽, 장윤정, 붐이 MC로 합류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처럼 중장년층의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새로운 연애 예능 프로그램은 시청자의 ‘대리 설렘’은 물론 중장년층 출연자 만의 솔직하면서도 연륜에서 나오는 여유로운 모습, 개성 가득한 예능감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 ‘예능 치트키’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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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4
  • FNC 엔터테인먼트, 500:1 배우 오디션 개최
    FNC 엔터테인먼트가 신인 연기자 공채 오디션을 개최한다.   배우 정진영, 이동건, 정해인, 곽동연, 성혁, 정유진, 문지인, 진예주 등이 소속돼 있는 FNC 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2020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 4기’를 통해 FNC 새 얼굴을 찾는다.     ‘2020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는 국내외 신인 배우를 발굴해 국내를 기반으로 한 신인 엔터테이너를 육성하는 차세대 인재 발굴 오디션 프로젝트다.    특히 4기째 진행되고 있는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는 매 기수 약 500 대 1의 경쟁률을 보여줘 관심을 끌고 있다. ‘2020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 4기’는 서류 접수, 실물 오디션, 임원 오디션, 최종 오디션 등 총 4차에 걸쳐 진행된다.    1997년 이후 출생자 중 배우를 지망하는 대한민국 남녀라면 누구든지 가능하며 6월 22일부터 7월 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연습생 계약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 트레이닝의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오디션에는 배우 문지인이 멘토로 참여해 질의응답을 통해 오디션 팁부터 연기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최종 오디션 합격자에 한해 전문 포토그래퍼와 프로필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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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2
  • 포스트코로나-신한류 콘서트 '온라인 유료 공연' 정착될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각종 공연과 콘서트가 멈췄다. 하지만 최근 가요계가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나섰고 '비대면' '언텍트'를 넘어서 '온텍트' 또는 랜선 콘서트가 속속 열리고 있다.     이전과는 다른 공연방식. 과연 현장감이 관건이 콘서트가 새로운 표준 '뉴노멀'로 정착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비대면 유료 콘서트를 처음 시도 한건 SM엔터테인먼트다.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라는 콘셉트로 SM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TV가 함께 했다.  비욘드 라이브 공연 장면   세계 최초로 온라인 전용 콘서트를 기획, 동방신기·NCT 127·슈퍼주니어 등 SM 대표주자들이 총출동하는  ‘비욘드 라이브’는 전세계 SM팬에게 그야 말로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의미였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비욘드 라이브’의 네 번째 공연인 ‘NCT 127-비욘드 디 오리진’은 129개국에서 10만 4000여 명의 시청자를 모았다. 여기에 1인당 3만 3000원의 생중계 관람권과 부가 상품 판매까지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짐작된다.    전세계 최고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도 온라인 유료공연을 펼쳤다. 지난 14일, 전 세계 아미(방탄소년단의 팬클럽)는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에 일제히 응답했다.  방탄소년단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앙팡맨(Anpanman)’, ‘블랙 스완(Black Swan)’, ‘쩔어’ 등을 열창했고 전 세계 107개국의 75만 명의 팬은 이 공연에 기꺼이 관람료를 지불했다.    업계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번 공연으로 2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전해진다.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정부 당국도 코로나19이후 달라질 공연 문화의 미래에 대해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기 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19일한국대중음악(케이팝) 연예기획 업계 및 협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로 연예기획사들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에스엠(SM) 엔터테인먼트의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방콘’ 등, 독창적인 온라인 한국대중음악(케이팝) 공연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한국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장관은 참석자들에게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사례가 새로운 국제적 표준이 되는 등 최근 한국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다. 앞으로 한국대중음악(케이팝) 산업이 한류의 확산과 융합을 의미하는 신한류를 창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 콘텐츠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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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1
  • 썬엔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인디 뮤지션 지원
    코로나19로 문화예술계에 침체의 우려가 있는 가운데, 썬엔터테인먼트(대표 김태양)가 인디 뮤지션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제작해주고 라이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썬엔터테인먼트 김태양 대표(중앙)와 인디밴드 플라스틱 에이지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태양 대표는 배우로 활동을 시작한 후 KBS, MBC 전주방송 등에서 라디오 DJ로 활약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음악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현재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썬레코드(SUN RECORD)’ LP음악 라운지를 오픈하였으며, 소장하고 있는 수 천장의 LP 음반 및 뮤직영상 파일로 DJ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 레트로 문화가 확산되면서 아이돌 그룹이나 인디 뮤지션들이 잇달아 LP음반를 선보이는 가운데, 3040 세대가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핫 플레이스로서 ‘썬레코드’가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썬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썬레코드’ 공간을 중심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라이브 공연 등을 기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삭막해진 도심 속에서 음악을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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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18
  • 강다니엘, ‘키스데이’에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 1위
    강다니엘이 ‘키스데이’에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 1위로 선정됐다.   사진출처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초·중·고 인터넷 수학교육업체 세븐에듀가 7,174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키스데이에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 1위로 강다니엘(3,791명, 52.8%)이 선정됐다. 강다니엘에 이어 박보검(1,832명, 25.5%)이 2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 미스터트롯 트로트 가수 임영웅(1,255명, 17.5%), BTS(방탄소년단) 뷔(141명, 2.0%)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매월 14일이면 많은 사람이 특별한 의미를 담아 선물을 주고받으며 기념일을 챙긴다.  그중 6월 14일 키스데이는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뜻에서 키스를 나누는 날로 알려져 있다. 키스데이는 마땅한 유례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이 만들어낸 허상이라는 비판도 적지 않다.   하지만 5월 14일 로즈데이에 장미와 함께 평소 호감을 뒀던 상대에게 고백했던 이들은 6월 14일 키스데이에 자연스럽게 키스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키스는 서로 사랑하는 감정을 확인하는 순간이자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좋은 사랑의 묘약이다.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키스를 할 때 약 3.8kcal가 소모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드러났다.    또한 매일 규칙적으로 키스를 즐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수명이 5년 정도 길어지고, 직장 결근율도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키스를 하면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혈압을 낮추거나 근육경련, 두통, 복통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  이렇듯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는 애정의 표현이자 정신적 건강에도 좋은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가 바로 ‘강다니엘’이다. 강다니엘은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 2’가 배출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이자 센터로 활약했다.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강다니엘은 워너원의 센터로 대비하여 다채로운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귀여운 외모와 대비되는 섹시한 매력이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2020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자 솔로 가수로 선정됐다.  지난해 'color on me'로 솔로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올 3월에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을 발매했으며 타이틀곡 '2U'로 첫 연작 프로젝트 'COLOR' 시리즈의 성공적인 포문을 열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보 및 광고 촬영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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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12
  • 백종원의 파워? 전화한통에 오뚜기가 움직인다
    얼마전 백종원의 전화 한 통화가 신세계 그룹을 움직인데 이어 이번에는 오뚜기가 움직였다.    6월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방송 말미에서는 예고편으로 완도 다시마 편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백종원은 “완도 다시마 2년 치 재고 2000톤이 그대로 쌓여 있다”며 “라면 회사에서 다시마를 한 장씩만 더 넣어줘도 엄청날 텐데 생각난 김에 한 번 해보자”고 누구에겐가 전화를 연결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방송이 되고 이틑날인 6일 오뚜기는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2개 들어간 오동통면을 '맛남의 광장'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오뚜기 ‘오동통면’은 오동통한 면발과 얼큰한 국물이 특징으로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들어있어 진한 다시마 향이 일품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은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하여 기존 1개 들어있던 다시마를 2개로 늘렸다.    한정판 오동통면은 더욱 쫄깃하게 개선된 면발에 2개의 다시마에서 풍기는 더욱 진한 국물 맛과 시원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완도산 다시마가 2개 들어간 맛남의 광장 한정판 오동통면을 출시했다며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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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9
  • 방송가에 부는 ‘시니어 세대’ 바람
    방송가에 시니어 세대가 뜨고 있다.    배우 김수미는 tvN ‘수미네 반찬’부터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등에서 예능을 휘어잡는 큰 손으로 거듭나고 있다.   시니어 세대가 방송가의 중심에 서고 있다. 더 이상 든든하게 젊은 세대를 뒷받침해주는 이들이 아닌, 시니어 세대가 전면에 서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오팔(OPAL) 세대’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오팔 세대’는 베이비붐 세대를 대표하는 ‘58년 개띠’의 ‘58’이라는 뜻과, 자신을 위해 아낌 없이 투자하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살아간다는 뜻을 가진 ‘Old People with Active Life’에서 만들어진 말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젊은 세대보다 자산 규모가 커 소비력도 높기에 각 분야에서는 이들을 잡기 위해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시니어 스타들이 모델로 발탁되며 우아하면서도 트렌디한 모습으로 전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다.   방송가에서도 ‘오팔 세대’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TV와 SNS 등 매체를 막론하고 시니어 스타들이 인기의 중심에 서있다. 배우 김수미는 예능을 휘어잡는 큰 손으로 거듭나고 있다.    tvN ‘수미네 반찬’부터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등 자신이 프로그램의 주축으로 나서며 속 시원한 입담과 유쾌함, 그리고 따뜻한 감동까지 시청자에게 전하고 있다.  모델 김칠두는 ‘시니어 모델’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백발이 돋보이는 강렬한 비주얼과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통해 시니어 모델의 대명사가 된 김필두는 각종 CF는 물론, 서울패션위크 등 유명 패션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JTBC ‘정산회담’,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대중에게도 익숙한 얼굴이 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가 있다. 구수하면서도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웃음을 전하고 있는 박막례 할머니는 약 1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다.    박막례 할머니는 약 1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다.   최근에는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리뷰가 많은 인기를 얻고, 그룹 2PM의 ‘우리집’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도 화제가 되는 등 트렌드를 이끄는 이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박막례는 예능 프로그램과 CF 출연 요청은 물론,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도 ‘협업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를 운영 중인 장명숙도 있다. 이탈리아로 유학을 간 최초의 한국인이자 유명 명품 브랜드를 1990년대 한국에 소개한 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그는 패션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를 운영 중인 장명숙님   전문적인 모습과 함께 다정하면서도 우아한 모습이 각광 받으며 최근에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해 인기를 입증했다.  조금 독특한 시니어 스타도 있다. 트로트계 ‘괴물 신인’이자 빠른 1945년 생이라는 설정의 김다비는 지난 5월 데뷔곡 ‘주라주라’ 발표 이후 그룹 방탄소년단 뷔, 가수 이찬원도 언급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이에 김다비는 각 방송사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체’ 김신영에게 새로운 전성기를 선물하고 있다.   여기에 오는 7월 2일 첫 방송되는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연출 이지선)도 중장년 싱글의 ‘어른 미팅’이라는 신선한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다.    기존 연애 예능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모습에 중장년층 출연진의 예측불가 매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방송가에는 시니어 스타가 이끄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시니어 스타들은 톡톡 튀는 매력과 함께 이들만이 지닌 연륜에서 나오는 입담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과 사랑을 손에 넣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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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8
  • 에이핑크 오하영, 유튜버 도전...만렙축구 덕력 화제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이 샌드박스와 손잡고 ‘축구 덕력’을 뽐내는 유튜브 콘텐츠크리에이터로 변신했다.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과 유튜브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개인 유튜브 채널 ‘오하빵’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샌드박스는 향후 오하영과 함께 ‘오하빵’ 채널의 콘텐츠기획 및 제작 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오하빵’ 채널은 평소 연예계 대표 축구 덕후로 알려진 오하영이 축적된 덕력과 내공을 발휘해 축구 경기를 직접 보거나, 축구 게임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의 팬과 소통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오하빵’ 이라는 독특한 채널명도 팬들이 평소 오하영을 귀엽게 부르는 애칭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Don'tMake Me Laugh'로 데뷔 8년만에 화려한 솔로 신고식을 치른 오하영은 최근 드라마 OST에 참여한 데 이어, MCN 기업 샌드박스와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크리에이터로 변신하는 등 활동 스펙트럼을 한층 넓히고 있어 더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8일첫 공개된 티징 콘텐츠에서는 10년차 베테랑 아이돌 출신 답게 향후 채널에서의 연예인 및 유명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일 업로드된 1화 본편 콘텐츠에서는 에이핑크의 또 다른 멤버인 윤보미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날 업로드된 콘텐츠에서 오하영은 윤보미와 함께 국내외 유명 축구 선수들의 이목구비 조합을 맞춰보는 유쾌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여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는 “다재다능하고 매력이 넘치는 글로벌 스타 오하영씨와 만들어갈 ‘오하빵’ 채널에 샌드박스 역시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TV에서는 다 보여주지 못했던 인간 ‘오하영’만의 특별한 매력들까지 ‘오하빵’ 채널을통해 남김없이 전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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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5
  • 몬스타엑스, 신들린 젓가락질로 기네스 도전
    새 미니앨범 ‘FANTASIA X’로 화려하게 컴백한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가 젓가락 하나로 세계 제패에 도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카카오M의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원더케이)는 26일, 아이돌 기네스 챌린지 <끼네스촌>을 통해 몬스타엑스의 기상천외한 기네스 신기록 도전기를 공개했다.    특히 이 날 1theK는 공개와 동시에 <끼네스촌>을 보고 있는 팬들끼리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채팅도 열어, 몬스타엑스의 새 미니앨범 공개를 기다리는 팬들과의 소통도 진행했다.    1theK 공식 유튜브 및 SNS채널을 통해 공개된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15시간 여만에 조회수가 17만회에 달하는 등 화제를 낳고 있다.  이 날 공개된 영상에서 몬스타엑스가 도전한 기네스 종목은 ‘젓가락으로 셔틀콕 잡기’로, 서버와 리시버를 정한 뒤 60초동안 서버가 날린 셔틀콕을 리시버가 오직 젓가락으로 최대한 많이 잡아내야 했다.    기네스에 등재된 세계 신기록은 52개, 끼네스촌 자체 목표는 23개. 몬스타엑스는 끼네스촌 기록만 넘어서도 전 멤버가 원하는 선물을 받을 수 있어, 기록 경신에 열정을 불태우며 ‘초집중’ 모드로 임하는 모습이 긴장감 넘치게 펼쳐졌다.  특히 기현은 날아오는 셔틀콕을 척척 받아내는 신들린 젓가락질로 멤버들은 물론 현장 촬영 스탭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멤버들이 무작정 날리는 셔틀콕을 기묘한 기합 소리를 내면서 척척 받아내는 기현의 모습에, ‘28년만에 노래 말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했다’며 멤버들은 물론 본인도 놀라 폭소를 터뜨렸다.    기현의 독보적인 젓가락 실력에, 오히려 기현에게 셔틀콕을 ‘잘 날려줄’ 서버를 뽑기 위한 멤버들간의 미니 오디션이 펼쳐지며 또다른 재미를 낳았다.    섬세하게 셔틀콕 방향까지 조절하는 멤버, 오로지 스피드만 추구하며 ‘노룩 서브’를 선보이는 멤버, 완전 힘을 뺀 ‘대충 서브’를 선보이는 멤버까지 각양각색의 서브가 난무한 가운데, 기현과 찰떡 호흡을 보여준 주헌이 최종 도전에 나섰다.    기현과 주헌은 총 22개의 셔틀콕을 잡아내 단 1개 차이로 아쉽게 끼네스촌 기록 달성에 실패했지만, 환상의 티키타카를 통해 마지막까지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선사했다. 이외에도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끼네스촌 인정기록 기준을 낮추고 젓가락 장비 업그레이드를 얻어내기 위해 제작진과 무리한 협상을 시도하고, 찬스 게임에서 귀여운 반칙을 시도하는 등 가지각색의 방식으로 승부욕을 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1theK <끼네스촌>은 인기 아이돌그룹이 기네스에 도전하기 위해 마련된 선수촌 ‘끼네스촌’에 입소해, 기상천외한 종목의 세계 신기록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이른바 ‘아이돌 기네스 챌린지’다.    기네스 세계기록 종목 중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미션으로 기록 경신에 나서는 것이 포인트.    끼네스촌 인정기록을 달성할 경우 멤버 모두가 원하는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세계 신기록 달성에까지 성공하면 해당 기록이 기네스북에도 등재된다.    또한 도전 결과가 ‘1theK 끼네스 공식 기록’으로 남아 이후 참여하는 아이돌그룹 멤버들과 순위 경쟁을 펼치게 되는 만큼 세계 신기록 달성을 넘어 자존심을 건 아이돌들의 도전이 치열하게 펼쳐진다. 카카오M이 운영하는 1theK는 전세계 2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표적 글로벌 K팝 미디어다.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자체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의 월간 조회수가 평균 2억 8천회(20년 4월 기준)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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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27
  • 지상파 예능보다 잘나가는 유튜브 예능
    대형기획사에서 제작한 예능 유튜브 채널이 지상파 예능을 능가할 날이 멀지 않았다.   최근 FNC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예능 채널  월드와이드 컴백 맛집 콘텐츠 ‘케이밥스타’에 뉴이스트가 출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초특급 돼지 등갈비 먹방을 선보인다.   유튜브 채널 ‘케이밥스타’에 뉴이스트가 출연해 등갈비 먹방을 선보였다   이영자와 김숙은 지난 4월 진행된 ‘케이밥스타’ 제작발표회 당시 ‘가장 초대하고 싶은 아이돌’을 묻는 질문에 입을 모아 뉴이스트를 언급했다. 이에 최근 끝없는 러브콜을 받았던 뉴이스트의 출연 확정 소식이 전해지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리더 JR은 두 MC의 러브콜 소식을 듣고 직접 출연을 요청했음을 밝히며 촬영 내내 ‘찐남매’ 친분을 자랑했다. 이영자, 김숙도 뉴이스트 소식에 특별한 만찬을 준비했다. 아끼는 뉴이스트를 위해 한 돈 4마리로 등갈비를 특별 제작했을 정도. 뉴이스트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초특급 등갈비를 보고 “회식 때도 이렇게는 안 먹는다”며 깜짝 놀랐다고. 뿐만 아니라 이영자는 뉴이스트를 위해 주방을 휩쓸어온 듯 남다른 스케일의 개인 조리도구와 식재료를 준비, 맞춤형 레시피를 줄줄이 선보이며 뉴이스트의 눈과 입을 쉴 틈 없이 즐겁게 해줬다.    백호는 식사 내내 “엄마랑 같이 먹고 싶은 맛”이라고 감탄, 남은 등갈비까지 싹싹 포장해갔다는 후문이다.   유명 아이돌의 소속사를 운영하는 한 대표는 "아이돌이 단체로 출연할수 있는 지상파 방송 예능이 줄어드는 반면 제약없고 자유로운 콘셉트로 출연할수 있는 유튜브 예능이 늘고 있다. 특히 ‘케이밥스타’ 같은 먹방 프로그램은 방송을 빙자해서 다이어트가 해제 되는 만큼 방송도하고 회식도 할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아이돌도 선호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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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27
  • 남성모델 일색 콘돔 광고에 곽정은 참여
    남성모델의 전유물이라고 할수 있는 콘돔 광고에 작가 겸 방송인 곽정은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경남바이오파마는 25일 작가 겸 방송인 곽정은과 함께 하반기에 선보일 콘돔 신제품 '오케이고' 출시에 맞춰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에는해 '오케이고'는 여성에게 좋은 젤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존 콘돔 제품보다 여성에게 더욱 특화된 제품으로 작가 겸 방송인 곽정은이 공동 마케팅에 참여하게 되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곽정은은 올해 초 자신의 SNS를 통해 콘돔 피임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콘돔 사용을 적극 권장한 바 있을 뿐만 아니라, 화제의 프로그램인 '연애의 참견'과 '마녀사냥' 등 다수의 방송을 통해 솔직하고 직설적인 연애멘토로 활약해온만큼 신제품에 대한 신뢰감과 친근감도 한껏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마케팅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그동안 콘돔 광고는 주로 남성의 전유물이었기 때문이다.    또한 피임약 광고는 자주 접하지만 콘돔 광고가 적다는 분석은 그동안 피임의 책임이 여성에게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 탓이라는 분석이 나온바 있다.   한발 더나가 인물이 등장하는 콘돔 광고는 더 드물다. 수년전 신동엽이 콘돔 모델로 등장해 영화 '킹스맨'의 문구를 재치있게 패러디한 게 유일하다.    향후 출시할 콘돔 신제품 홍보 활동에서 곽정은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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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25
  • 서울환경영화제 디지털 영화제 첫 시도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가 오는 7월 2일~15일 개최된다.      그간 지속가능한 영화제를 지향하며 탄소 절감을 위해 노력했던 서울환경영화제 사무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이번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상영 방식의 대전환을 시도, 디지털 영화제 개최를 선언하며 올해의 슬로건, 포스터, 경쟁부문 상영작 리스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환경’을 테마로 하는 아시아 최대 환경영화제인 ‘서울환경영화제’가 올해의 슬로건을 ‘에코 어스(ECO US, ECO EARTH)’로 확정 짓고, 인간 또한 생태계의 일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해 나간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 시민과 지역사회가 협력한 것처럼, 우리 생태계 보전을 위해 모두의 실천과 연대가 절실한 때'라는 점을 감안, 이를 위한 서울환경영화제의 역할이 막중함을 되새길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염원하는 영화제의 메시지를 보다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간 기후변화, 대규모 화재, 밀렵과 학살, 해양 오염, 쓰레기 등 인간이 초래한 환경 문제의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온 동∙식물들이 인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그들이 더는 일방적으로 고통받는 존재가 아닌 엄연히 지구의 한 부분을 이루고 있는 인간의 동등한 이웃으로 표현됐다.    이에 대해 영화제 측은 “현재 지구 생태계는 기후 위기, 바이러스, 쓰레기, 유해화학물질 등 전례 없는 환경 문제로 시름을 앓고 있다”고 지적, “지금이라도 생태계 전반을 돌아보고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영화제 첫 시도 지금까지 서울환경영화제는 종이 인쇄물, 부자재의 제작을 줄이고, 폐품을 재활용하는 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며 탄소 절감을 위해 크고 작은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상영 방식의 대전환을 시도,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차단하고 탄소 절감에도 효과적인 디지털 영화제로서의 전환을 선언했다. 이 같은 변화를 기념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관객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시네마그린틴, 업사이클링 워크샵 등 다양한 온라인 부대이벤트를 영상 콘텐츠에 담아 녹여낼 예정이다. 이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추후 서울환경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부분 경쟁부문을 운영한다. 국제경쟁부문은 총 11작품으로 <기지(Campo)>(티아구 이스파냐), <다보스포럼(The Forum)>(마르쿠스 페터), <라야의 어린 스님(Sing Me a Song)>(토마 발메스), <막시마(Maxima)>(클라우디아 스패로우), <바람을 심다(Sow the Wind)>(다닐로 카푸토), <숲의 시간(The Time of Forests)>(프랑수아자비에 드루에), <안녕, 로봇(Hi, AI)>(이자 빌링거), <어두운 바다(Sea of Shadows)>(리하르트 라트카니), <카니발을 기다리며(Waiting for the Carnival)>(마르셀루 고메스), <키루나: 새로운 세상(Kiruna - A Brand New World)>(그레타 스토클라소바), <흔들리는 계절(Ridge)>(욘 스코그)이 선정되었다.     한국경쟁부문은 총 6작품으로, <무순, 세상을 가로질러>(남승석), <사일의 기억>(문숙희), <언더그라운드>(김정근), <우리는 매일매일>(강유가람), <월성>(김성환, 남태제), <해협>(오민욱)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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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23
  • 배우 유비, 웹드라마 ’인서울2’ 출연
    배우 유비가 플레이리스트의 웹드라마 ‘인서울2’에 출연한다. 사진제공 - 이엘라이즈   웹드라마 '인서울'은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는 고3 수험생 다미가 인서울 대학 진학을 목표로 잡게 되면서 벌어지는 성장 드라마로,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다.    시즌2에서는 인서울 대학 진학에 성공한 뒤 룸메이트가 된 주인공들의 좌충우돌 캠퍼스 생활을 그릴 예정. 유비는 극 중 려고대 경영학과 재학 중인 축구 동아리 주장 ‘변진수’ 역으로 새롭게 합류한다. 남자들이 말하는 '진짜 재밌고 웃긴 형'의 바로 그 '형'. 하림(진예주 분)과의 짧은 교제 이후 하림의 이야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다니는 ‘전남친’으로 등장해 극의 긴장감을 높일 예정이다. 앞서, 유비는 메디컬 엑소시즘 드라마 ‘프리스트’로 데뷔, 친화력 가득한 막내 ‘용필’로 등장해 능청스러운 매력을 뽐낸 바 있고,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에서는 갑질을 일삼는 안하무인 금수저 ‘서지훈’으로 활약해 이목을 끌었다.    선과 악을 오가며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배우 유비가 이번 작품에서 어떠한 매력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인서울' 시즌2는 오는 6월 네이버 V오리지널, 유튜브, JTBC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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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23

실시간 연예/방송 기사

  • 이순재 매니저 해고는 배우와 무관하다는 황당한 소속사 입장문
    근로 계약서 미작성, 집안 잡일 등의 갑질과 함께 부당해고로 논란이 되고 있는 배우 이순재(사진)의 로드매니저에 대해 이순재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가 입장을 내놨다.    소속사는 입장문에서 1인 기획사로 사무실 이전등으로 분주한 상황이라 계약서와 4대 보험을 가입하지는 않았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소속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로드매니저와의 계약을 해지한 사실은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로드매니저는 소속사가 아닌 배우 개인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지속적으로 매우 강하게 요구하였고, 계약 당사자도 아닌 배우와 그 가족까지 곤란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하는 이순재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의 입장문 전문이다.   [배우 이순재에 대한 최근 보도에 관한 입장문] 배우 이순재의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이하 ‘소속사’)는 배우 이순재의 전 로드매니저가 주장하는 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상황 설명을 드립니다. 소속사는 올해 3월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하여 배우 이순재의 로드매니저를 구인하였습니다. 10년 전 잠깐의 경험을 빼면 매니저 경력이 없었지만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일을 맡기기로 하였습니다.    소속사는 1인 기획사로, 별도 운영하던 연기학원의 수업이 코로나19로 중단되며 임대료라도 줄이고자 급하게 사무실 이전을 하느라 정신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소속사는 이 과정에서 계약서 작성을 누락하였고, 로드매니저의 업무시간이 배우의 스케줄에 따라 매우 불규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프리랜서라고 생각하여 4대 보험을 가입하지는 않았습니다.    로드매니저의 급여는 매니지먼트 업계 평균 수준으로 책정하였고, 배우 촬영 중 대기시간 등이 길어서 하루 평균 9-10시간 정도 근무를 했습니다. 모두 소속사의 미숙함 때문에 발생한 일이고 로드매니저의 진정으로 노동청에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동청에서 결정을 할 것이고 이로 인한 모든 법률상 책임 내지 도의적 비난은 달게 받겠습니다. 그러나 소속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로드매니저와의 계약을 해지한 사실은 없습니다. 로드매니저의 계약상대방은 소속사로 4대 보험 가입 여부 문제는 소속사와 논의해야 할 부분이었습니다.    로드매니저는 소속사가 아닌 배우 개인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지속적으로 매우 강하게 요구하였고, 계약 당사자도 아닌 배우와 그 가족까지 곤란하게 만들었습니다.    로드매니저는 배우와 모든 일정을 동행하며 배우의 컨디션을 살피는 역할을 합니다. 소속사로서는 배우를 배려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뢰를 쌓을 수도 없는 사람과는 계약을 계속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부분도 로드매니저의 신청으로 노동위원회에서 부당해고 구제절차가 진행 중으로, 소속사는 법적 절차에 성실하게 임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소속사와 로드매니저 간 계약 관련 문제는 배우와 무관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로드매니저는 배우의 부인이 허드렛일을 시켰고 머슴살이를 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압니다. 배우 이순재와 부인 모두 80대의 고령으로 특히 부인은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항상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로드매니저는 배우를 데리러 오고 데려다 주기 위하여 늘 집을 드나드는 사이이고, 그 동안의 로드매니저들은 50-60살 정도 차이 나는 손자 뻘의 나이였습니다.    집에서 나가는 길에 분리수거 쓰레기를 내놓아 달라거나 수선을 맡겨달라고 부탁하거나, 집에 들어오는 길에 생수통을 들어달라거나, 배우를 촬영 장소에 데려다 주는 길에 부인을 병원 등에 내려달라고 부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간의 로드매니저들은 고령에 건강이 좋지 않은 부인을 배려하여 오히려 먼저 이런 일을 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에, 부인도 도움을 받는 일에 어느 정도 익숙해져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머슴살이’나 ‘갑질’이라는 표현은 실제에 비하여 많이 과장되어 있습니다.  배우의 가족들은 일상적으로 나이가 많은 부부의 건강과 생활을 보살피고 있고 로드매니저에게 일반적으로 가사 업무라고 불리는 청소, 빨래, 설거지 등을 시킨 사실은 전혀 없으며 ‘허드렛일’이라고 표현된 대부분의 심부름 등은 당연히 가족들이 하고 있습니다.    로드매니저는 자신이 드나들지 않는 대부분의 시간 다른 가족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기 때문에 오해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배우 부부는 로드매니저들이 사적인 공간에 드나든다고 해도 공과 사는 구분하여야 하고, 자신의 입장에서 편하고 가깝게 느껴진다고 해서 상대방도 그렇게 느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좀 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지 못한 점을 반성하고 있고 이로 인하여 상처 입은 해당 로드매니저에게 사과를 드리는 바입니다. 기회를 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만나서 직접 사과하고 싶습니다.   기자회견을 열어 배우의 입장만 밝히는 것은 마음의 상처를 받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일이 아니라 판단하여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배우 이순재는 그동안 이순재 본인을 믿고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얼마가 될지 모르지만 남은 인생은 살아온 인생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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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1
  • 캐스팅디렉터스, 온라인 시대 배우 캐스팅의 혁신이 목표
    배우의 캐스팅에서 출연 활동까지 전담하여 전문적 매니지먼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배우 에이전트사 '캐스팅디렉터스'가 문화계에 새로운 돌파구로로 뜬다. 이전 대면 스타일의 PPT 프로필 시대에서 지금은 비대면으로 '프로필 경력 및 연기영상' 등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모바일 캐스팅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시점이다. 이런 모바일 캐스팅을 주력으로 미래를 제시하는 '캐스팅디렉터스'가 '준비된 배우와 함께한다.'는 슬로건으로 아티스트 플랫폼의 세대교체를 마쳤다. '캐스팅 디렉터스'의 대표 임재철은 "1세대 매니저 겸 캐스팅 디렉터로, 27년간 수많은 작품의 감독님들과 인맥을 형성하고, 소통하면서 출연 조건에 부합된 캐스팅 경력을 쌓아왔다"며, "배역을 찾고 추천하는 노하우와 방법은 내겐 남다른 실력이자, 경험이다"며 포부를 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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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5
  • “5070을 잡아라!”… 중장년층 연애 프로그램 급부상
    최근 ‘오팔(OPAL) 세대’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중장년층이 트렌드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 그만큼 방송가에서도 ‘오팔 세대’의 입맛에 맞는 예능 프로그램이 대세로 거듭나고 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시작으로 각 방송사에서 트로트를 소재로 한 예능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중장년층을 주 타깃으로 한 트로트 예능은 시청률부터 화제성까지 잡으며 채널의 효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중장년층의 설렘을 불러 일으키는 연애 예능 프로그램도 가세하고 있다. 그동안 연애 예능 프로그램의 주 타깃이 2030세대 였지만, 변화하는 세대 만큼 중장년층을 위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도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SBS ‘불타는 청춘’은 지난 2015년 첫 방송된 이후 약 5년 동안 인기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홀로 지내 온 중년의 싱글 스타들이 함께 생활하며 친구가 되고, 열정과 젊음을 되찾는 내용의 ‘불타는 청춘’은 중년 스타들의 진솔한 모습과 설렘을 자극하는 로맨스까지 곁들여지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김국진과 강수지는 실제 부부의 연을 맺으며 ‘리얼 예능’ 임을 알렸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2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새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이하 사랑의 재개발·연출 이지선)도 있다.    ‘사랑의 재개발’은 외로운 중장년 싱글들의 연애 세포를 깨우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 주기 위한 ‘50+세대의 3:3 어른 미팅’ 프로그램이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중장년층의 미팅을 소재로 한다는 점이 타 연애 예능 프로그램과 차별점을 두고 있다.  5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중년 싱글들이 설렘을 찾기 위해 만나는 프로그램으로, 출연자 공개 모집에 많은 이들이 지원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에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신동엽, 장윤정, 붐이 MC로 합류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처럼 중장년층의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새로운 연애 예능 프로그램은 시청자의 ‘대리 설렘’은 물론 중장년층 출연자 만의 솔직하면서도 연륜에서 나오는 여유로운 모습, 개성 가득한 예능감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 ‘예능 치트키’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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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예/방송
    2020-06-24
  • FNC 엔터테인먼트, 500:1 배우 오디션 개최
    FNC 엔터테인먼트가 신인 연기자 공채 오디션을 개최한다.   배우 정진영, 이동건, 정해인, 곽동연, 성혁, 정유진, 문지인, 진예주 등이 소속돼 있는 FNC 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2020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 4기’를 통해 FNC 새 얼굴을 찾는다.     ‘2020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는 국내외 신인 배우를 발굴해 국내를 기반으로 한 신인 엔터테이너를 육성하는 차세대 인재 발굴 오디션 프로젝트다.    특히 4기째 진행되고 있는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는 매 기수 약 500 대 1의 경쟁률을 보여줘 관심을 끌고 있다. ‘2020 FNC 픽업 스테이지 : 액터스 4기’는 서류 접수, 실물 오디션, 임원 오디션, 최종 오디션 등 총 4차에 걸쳐 진행된다.    1997년 이후 출생자 중 배우를 지망하는 대한민국 남녀라면 누구든지 가능하며 6월 22일부터 7월 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연습생 계약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 트레이닝의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오디션에는 배우 문지인이 멘토로 참여해 질의응답을 통해 오디션 팁부터 연기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최종 오디션 합격자에 한해 전문 포토그래퍼와 프로필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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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2
  • 포스트코로나-신한류 콘서트 '온라인 유료 공연' 정착될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각종 공연과 콘서트가 멈췄다. 하지만 최근 가요계가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나섰고 '비대면' '언텍트'를 넘어서 '온텍트' 또는 랜선 콘서트가 속속 열리고 있다.     이전과는 다른 공연방식. 과연 현장감이 관건이 콘서트가 새로운 표준 '뉴노멀'로 정착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비대면 유료 콘서트를 처음 시도 한건 SM엔터테인먼트다.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라는 콘셉트로 SM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TV가 함께 했다.  비욘드 라이브 공연 장면   세계 최초로 온라인 전용 콘서트를 기획, 동방신기·NCT 127·슈퍼주니어 등 SM 대표주자들이 총출동하는  ‘비욘드 라이브’는 전세계 SM팬에게 그야 말로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의미였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비욘드 라이브’의 네 번째 공연인 ‘NCT 127-비욘드 디 오리진’은 129개국에서 10만 4000여 명의 시청자를 모았다. 여기에 1인당 3만 3000원의 생중계 관람권과 부가 상품 판매까지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짐작된다.    전세계 최고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도 온라인 유료공연을 펼쳤다. 지난 14일, 전 세계 아미(방탄소년단의 팬클럽)는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에 일제히 응답했다.  방탄소년단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앙팡맨(Anpanman)’, ‘블랙 스완(Black Swan)’, ‘쩔어’ 등을 열창했고 전 세계 107개국의 75만 명의 팬은 이 공연에 기꺼이 관람료를 지불했다.    업계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번 공연으로 2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전해진다.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정부 당국도 코로나19이후 달라질 공연 문화의 미래에 대해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기 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19일한국대중음악(케이팝) 연예기획 업계 및 협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로 연예기획사들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에스엠(SM) 엔터테인먼트의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방콘’ 등, 독창적인 온라인 한국대중음악(케이팝) 공연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한국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장관은 참석자들에게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사례가 새로운 국제적 표준이 되는 등 최근 한국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다. 앞으로 한국대중음악(케이팝) 산업이 한류의 확산과 융합을 의미하는 신한류를 창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 콘텐츠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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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1
  • 썬엔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인디 뮤지션 지원
    코로나19로 문화예술계에 침체의 우려가 있는 가운데, 썬엔터테인먼트(대표 김태양)가 인디 뮤지션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제작해주고 라이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썬엔터테인먼트 김태양 대표(중앙)와 인디밴드 플라스틱 에이지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태양 대표는 배우로 활동을 시작한 후 KBS, MBC 전주방송 등에서 라디오 DJ로 활약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음악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현재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썬레코드(SUN RECORD)’ LP음악 라운지를 오픈하였으며, 소장하고 있는 수 천장의 LP 음반 및 뮤직영상 파일로 DJ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 레트로 문화가 확산되면서 아이돌 그룹이나 인디 뮤지션들이 잇달아 LP음반를 선보이는 가운데, 3040 세대가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핫 플레이스로서 ‘썬레코드’가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썬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썬레코드’ 공간을 중심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라이브 공연 등을 기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삭막해진 도심 속에서 음악을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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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18
  • 강다니엘, ‘키스데이’에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 1위
    강다니엘이 ‘키스데이’에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 1위로 선정됐다.   사진출처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초·중·고 인터넷 수학교육업체 세븐에듀가 7,174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키스데이에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 1위로 강다니엘(3,791명, 52.8%)이 선정됐다. 강다니엘에 이어 박보검(1,832명, 25.5%)이 2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 미스터트롯 트로트 가수 임영웅(1,255명, 17.5%), BTS(방탄소년단) 뷔(141명, 2.0%)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매월 14일이면 많은 사람이 특별한 의미를 담아 선물을 주고받으며 기념일을 챙긴다.  그중 6월 14일 키스데이는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뜻에서 키스를 나누는 날로 알려져 있다. 키스데이는 마땅한 유례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이 만들어낸 허상이라는 비판도 적지 않다.   하지만 5월 14일 로즈데이에 장미와 함께 평소 호감을 뒀던 상대에게 고백했던 이들은 6월 14일 키스데이에 자연스럽게 키스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키스는 서로 사랑하는 감정을 확인하는 순간이자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좋은 사랑의 묘약이다.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키스를 할 때 약 3.8kcal가 소모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드러났다.    또한 매일 규칙적으로 키스를 즐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수명이 5년 정도 길어지고, 직장 결근율도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키스를 하면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혈압을 낮추거나 근육경련, 두통, 복통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  이렇듯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는 애정의 표현이자 정신적 건강에도 좋은 키스를 받고 싶은 스타가 바로 ‘강다니엘’이다. 강다니엘은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 2’가 배출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이자 센터로 활약했다.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강다니엘은 워너원의 센터로 대비하여 다채로운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귀여운 외모와 대비되는 섹시한 매력이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2020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자 솔로 가수로 선정됐다.  지난해 'color on me'로 솔로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올 3월에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을 발매했으며 타이틀곡 '2U'로 첫 연작 프로젝트 'COLOR' 시리즈의 성공적인 포문을 열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보 및 광고 촬영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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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12
  • 백종원의 파워? 전화한통에 오뚜기가 움직인다
    얼마전 백종원의 전화 한 통화가 신세계 그룹을 움직인데 이어 이번에는 오뚜기가 움직였다.    6월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방송 말미에서는 예고편으로 완도 다시마 편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백종원은 “완도 다시마 2년 치 재고 2000톤이 그대로 쌓여 있다”며 “라면 회사에서 다시마를 한 장씩만 더 넣어줘도 엄청날 텐데 생각난 김에 한 번 해보자”고 누구에겐가 전화를 연결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방송이 되고 이틑날인 6일 오뚜기는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2개 들어간 오동통면을 '맛남의 광장'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오뚜기 ‘오동통면’은 오동통한 면발과 얼큰한 국물이 특징으로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들어있어 진한 다시마 향이 일품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은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하여 기존 1개 들어있던 다시마를 2개로 늘렸다.    한정판 오동통면은 더욱 쫄깃하게 개선된 면발에 2개의 다시마에서 풍기는 더욱 진한 국물 맛과 시원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완도산 다시마가 2개 들어간 맛남의 광장 한정판 오동통면을 출시했다며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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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9
  • 방송가에 부는 ‘시니어 세대’ 바람
    방송가에 시니어 세대가 뜨고 있다.    배우 김수미는 tvN ‘수미네 반찬’부터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등에서 예능을 휘어잡는 큰 손으로 거듭나고 있다.   시니어 세대가 방송가의 중심에 서고 있다. 더 이상 든든하게 젊은 세대를 뒷받침해주는 이들이 아닌, 시니어 세대가 전면에 서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오팔(OPAL) 세대’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오팔 세대’는 베이비붐 세대를 대표하는 ‘58년 개띠’의 ‘58’이라는 뜻과, 자신을 위해 아낌 없이 투자하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살아간다는 뜻을 가진 ‘Old People with Active Life’에서 만들어진 말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젊은 세대보다 자산 규모가 커 소비력도 높기에 각 분야에서는 이들을 잡기 위해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시니어 스타들이 모델로 발탁되며 우아하면서도 트렌디한 모습으로 전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다.   방송가에서도 ‘오팔 세대’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TV와 SNS 등 매체를 막론하고 시니어 스타들이 인기의 중심에 서있다. 배우 김수미는 예능을 휘어잡는 큰 손으로 거듭나고 있다.    tvN ‘수미네 반찬’부터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등 자신이 프로그램의 주축으로 나서며 속 시원한 입담과 유쾌함, 그리고 따뜻한 감동까지 시청자에게 전하고 있다.  모델 김칠두는 ‘시니어 모델’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백발이 돋보이는 강렬한 비주얼과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통해 시니어 모델의 대명사가 된 김필두는 각종 CF는 물론, 서울패션위크 등 유명 패션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JTBC ‘정산회담’,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대중에게도 익숙한 얼굴이 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가 있다. 구수하면서도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웃음을 전하고 있는 박막례 할머니는 약 1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다.    박막례 할머니는 약 1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다.   최근에는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리뷰가 많은 인기를 얻고, 그룹 2PM의 ‘우리집’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도 화제가 되는 등 트렌드를 이끄는 이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박막례는 예능 프로그램과 CF 출연 요청은 물론,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도 ‘협업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를 운영 중인 장명숙도 있다. 이탈리아로 유학을 간 최초의 한국인이자 유명 명품 브랜드를 1990년대 한국에 소개한 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그는 패션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를 운영 중인 장명숙님   전문적인 모습과 함께 다정하면서도 우아한 모습이 각광 받으며 최근에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해 인기를 입증했다.  조금 독특한 시니어 스타도 있다. 트로트계 ‘괴물 신인’이자 빠른 1945년 생이라는 설정의 김다비는 지난 5월 데뷔곡 ‘주라주라’ 발표 이후 그룹 방탄소년단 뷔, 가수 이찬원도 언급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이에 김다비는 각 방송사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체’ 김신영에게 새로운 전성기를 선물하고 있다.   여기에 오는 7월 2일 첫 방송되는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연출 이지선)도 중장년 싱글의 ‘어른 미팅’이라는 신선한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다.    기존 연애 예능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모습에 중장년층 출연진의 예측불가 매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방송가에는 시니어 스타가 이끄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시니어 스타들은 톡톡 튀는 매력과 함께 이들만이 지닌 연륜에서 나오는 입담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과 사랑을 손에 넣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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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8
  • 에이핑크 오하영, 유튜버 도전...만렙축구 덕력 화제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이 샌드박스와 손잡고 ‘축구 덕력’을 뽐내는 유튜브 콘텐츠크리에이터로 변신했다.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과 유튜브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개인 유튜브 채널 ‘오하빵’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샌드박스는 향후 오하영과 함께 ‘오하빵’ 채널의 콘텐츠기획 및 제작 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오하빵’ 채널은 평소 연예계 대표 축구 덕후로 알려진 오하영이 축적된 덕력과 내공을 발휘해 축구 경기를 직접 보거나, 축구 게임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의 팬과 소통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오하빵’ 이라는 독특한 채널명도 팬들이 평소 오하영을 귀엽게 부르는 애칭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Don'tMake Me Laugh'로 데뷔 8년만에 화려한 솔로 신고식을 치른 오하영은 최근 드라마 OST에 참여한 데 이어, MCN 기업 샌드박스와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크리에이터로 변신하는 등 활동 스펙트럼을 한층 넓히고 있어 더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8일첫 공개된 티징 콘텐츠에서는 10년차 베테랑 아이돌 출신 답게 향후 채널에서의 연예인 및 유명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일 업로드된 1화 본편 콘텐츠에서는 에이핑크의 또 다른 멤버인 윤보미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날 업로드된 콘텐츠에서 오하영은 윤보미와 함께 국내외 유명 축구 선수들의 이목구비 조합을 맞춰보는 유쾌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여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는 “다재다능하고 매력이 넘치는 글로벌 스타 오하영씨와 만들어갈 ‘오하빵’ 채널에 샌드박스 역시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TV에서는 다 보여주지 못했던 인간 ‘오하영’만의 특별한 매력들까지 ‘오하빵’ 채널을통해 남김없이 전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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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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