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에도 국내 대표 부촌인 서울 강남과 한남동의 초호화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수십억원에 달하는 집값에도 ‘신고가’가 속출하고 분양 단지들 역시 매물이 나오는대로 단기간 안에 마감된다.


국토부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 ‘PH129(구. 더 펜트하우스 청담)’가 공시가격이 가장 비싼 공동주택 자리에 올랐다. 


912_2.jpg
강남구 청담동 ‘PH129(구. 더 펜트하우스 청담)’ 사진출처= PH129 홈페이지

 

PH129는 전용면적 407㎡ 전 세대가 각자 2개 층을 쓰는 복층(층고 약 6.5m) 구조다. 거실 벽면이 통유리로 한강 조망권이 확보되어 영동대교 남단과 한강과 맞은 편 강북 전경을 마주한다. 올해 공시가격은 163억원대로 책정됐다. 공시가격이 100억원을 넘는 집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올해 3월 전용면적 273㎡는 115억원(14층)에 실거래 된 적이 있다. 가수수는 29가구가 전부지만 이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셀럽 중에 셀럽'이다. 여성조선 4월22일자 기사에 따르면 수학 일타(1등 스타) 강사, 현우진 씨가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같은 주민으로 장동건·고소영 부부, 박인비 선수 등이 거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용산구 한남동 ‘한남더힐’(전용 240㎡)도 지난 3월 12일 75억원(1층)에 신고가 거래가 이뤄졌는데 이는 한 달 전 거래가인 69억원(2층)보다 6억원 오른 가격이다. 한남더힐은 그야말로 스타들의 성지다. 대기업 오너들이 살고 있으며 BTS 숙소도 이곳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 안성기, 소지섭, 이승철, 한효주 등도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RR.jpg
‘한남더힐’ 사진출처=한남더힐 누리집

 ‘나인원 한남’ 전용 244㎡(4층)도 4월 28일 신고가인 79억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직전 거래인 3월 73억원(3층)보다 6억원이 오른 것이다. BTS 리더 RM과 멤버 지민은 한남더힐에 거주하다 이곳으로 이사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아직 전입신고가 되어 있지 않아 정확한 사실은 확인할 수 없다. 배우 이종석은 인근 유엔빌리지 내 고급빌라 라테라스한남에 살다가 나인원 한남을 분양받았다.

 

1154428_369.jpg
‘나인원 한남’으로 이사한 뒤 '슈돌'에서 하차한 도경완 가족 사진출처=KBS 누리집

도경완·장윤정 부부도 최근 이곳으로 이사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부부는 이곳으로 이사 온 뒤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시청자들은 새로 이사간 집을 궁금해 했으나 도경완 장윤정 부부는 이사 온 집을 보여주지 않고 아이들과 팬션 등을 이용하면서 촬영을 진행해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그밖에도 네이버 창업주 이해진 라인 회장도 이곳을 분양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신규 분양도 알음알음 완판을 이어가는 중이다. 강남구 삼성동에서 공급된 오피스텔 ‘파크텐 삼성’은 3.3㎡당 분양가가 8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이 넘었음에도  분양 한달만에 총 96실 모두 100% 분양 완료됐다. DL건설(옛 대림건설)이 강남구 도산대로 208번지에 시공하는 ‘루시아 도산 208’ 도시형생활주택 (55가구)은 분양가가 최대 15억원에 달하지만 단기간 계약을 마쳤다.


부동산 규제 속에서도 강남과 한남동의 일부 부동산이 주목을 받는 이유로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최근 화폐가치가 급속도로 하락하고 있는 시점에서 해당 부동산은 자산의 안정성과 희소성 측면에서 자산가들에게 ‘에셋파킹(자산을 보관한다는 의미)’을 위한 최적화의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 팀장은 “서울 강남이나 한남에 거주하다는 것은 곧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공급량 자체도 많지 않아 희소성도 높다”며 “강력한 규제가 몰려 있음에도 국내 대표 부촌에 위치한 럭셔리 부동산은 자산가들의 영역인 만큼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58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위 1% 타깃 ‘강남∙한남’ 100억원 초고가 주택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