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경기 고양시 일산의 한 상가 주차장 모퉁이에서 '학교폭력(학폭)으로 의심되는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0002510917_001_20210714051905860.png
가해 남학생이 목을 조르고 있는 동안 또 다른 가해 여학생이 피해 학생의 성기를 만지는 듯한 장면. (사진출처=인터넷 커뮤니티 더쿠)

 

지난 13일 SNS의 한 오픈채팅방을 통해 남학생 3명과 여학생 2명 등 중학생 5명이 피해 남학생 1명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듯한 영상이 유포됐다. 유포된 영상 속에는 상가 1층 주차장 모퉁이로 보이는 곳에서 학생 1명이 피해자 목을 조르는 장면이 담겼다. 또 담배를 피우던 학생이 피해 학생의 목을 조르면서 신체의 주요 부위를 만지는 듯한 모습까지 찍혔다. 나머지 3명의 학생들은 뒷짐을 지고 지켜보거나 약간 떨어진 상태로 방관하고 있었다. 


해당 영상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한 지하철역 인근 상가건물 앞에서 찍은 것으로 알려졌다. 촬영 시기는 정확히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대낮에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길목에서 교복을 입은 학생이 버젓이 담배를 피고 '학폭'으로 의심되는 행동을 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었다. 


한편, 경기도 고양일산동부경찰서는 최초 관련 신고가 없었다고 말했다가 이날 오후 4시 50분께 영상 촬영자의 112 신고를 받고 경찰관이 출동했던 사실을 뒤늦게 인정했다.


당시 지구대 경찰관들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 영상 속 학생들을 만나 경위를 파악했으나 단순 장난으로 판단해 현장에서 철수한 뒤 사건을 경찰서 수사부서로 넘기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학생이 장난친 것이라고 하고, 피해 학생 학부모와도 연락이 됐는데 바로 처벌 의사를 밝힌 상황이 아니어서 사건이 즉시 인계되지 않았던 것 같다"면서 "사건 내용과 정확한 처리 경위 등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가해자는 고양시 한 중학교 3학년생이고, 피해 학생은 다른 중학교 1학년생으로 동네 선후배 사이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재 피해자 조사와 함께 가해자, 참고인 등에 대한 조사를 벌여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괴롭힌 정도로 볼 때 장난으로 보기에 지나친 점이 있어 보인다”며 “학교 폭력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적극적으로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Screenshot 2021-11-23 at 10.36.42.jpg
가해자로 보이는 학생이 쓴 사과문(자료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영상이 확산되면서 기사화되자 가해 중학생으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이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자신의 SNS에 사건 경위와 사과문을 게재했다. 가해자는 “누나가 때리고 담배X 지지고 너 만진거 미안하다"면서 "생각할수록 후회스럽고 창피하다. 다시는 이런일 없도록 할 것"이라고 사과했다.

전체댓글 0

  • 702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산 중학생 학폭 영상 논란일자 가해자 사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