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고객이 '안 매운 마라탕'을 주문한 뒤 맵다는 이유로 ‘별점테러’를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 사천 지방에서 유래한 마라탕은 매운맛을 내는 향신료 '마라'를 넣고 만드는 탕 요리로 매운 맛이 날 수밖에 없다.


5O66G4IHZ5HH3JGNRM5EMFRLAE.jpg
사진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지난 27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아기랑 먹을 거니 아예 안 맵게 해달라고 여러 번 신신당부했는데 무시한 점주’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고객이 마라탕을 주문한 뒤 남긴 후기가 올라왔다. 고객은 “주문 전에도 아기랑 먹을 거라고 아예 안 맵게 해달라고 했다. (먹어보니) 매운 게 와서 전화드렸더니 순한 맛보다 안 맵게 했다고만 하신다”며 “아예 안 매운 거는 매운맛이 제로라는 뜻 아니냐. 제 말이 그렇게 어려웠던 건가 보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이어 “사과도 못 듣고 원하면 다시 해준다고 한다”며 “황당하고 얼마나 기분이 상하던지”라고 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아기한테 마라탕을 먹이려 한 것 자체가 납득이 안 된다”면서 마라탕을 주문한 고객의 태도에 문제를 삼았다. 한 누리꾼은 “마라탕은 안 맵게 할 수 없는 음식”이라며 “안 매운 청양고추를 팔았다고 별점테러하는 것과 똑같다”고 말했다.


최근 일부 고객의 별점테러 등을 무기로 자영업자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한 식당 주인이 ‘새우튀김 1개를 환불해달라’는 고객의 별점테러와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숨지는 사건도 발생했다. 

전체댓글 0

  • 412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 매운 마라탕?' 주문한 뒤 '맵다'고 별점테러한 고객 논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