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최근 경북 예천군의 한 중학교 양궁부에서 3학년생이 1학년생에게 화살을 쏜 학교 폭력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다른 학교 여고생이 동급생에게 세제를 탄 음료를 먹였다가 경찰에 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4일 경북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예천의 한 고교에서 2학년 A양과 동급생 3명이 음식과 함께 음료를 마시던 중 세제가 들어있다는 의심이 들어 기숙사 사감에게 신고했다. A양 등 3명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으나 다행히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은 자체 조사를 진행했으나 누구의 소행인지 밝힐 수 없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음료수는 A양과 함께 학생회장 선거에 출마한 동급생 B양이 A양 자리에 놓아둔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B양이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구입하는 영상을 확보, 범행 일체를 자백받은 후 특수상해미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사건을 넘겨받은 대구지검 상주지청은 이달 초 B양을 대구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


앞서 지난 4일에는 예천군의 한 중학교 양궁장에서 양궁부 소속 3학년생 A군이 후배인 1학년생 B군을 향해 활을 쏴 등에 상처를 냈다. 경찰과 교육당국이 A군 등을 상대로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추가 피해자가 속출하면서 교육당국이 이 학교 학생들에 대한 전수 조사로 전환했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 학생은 1명이며, 1년 전 양궁부에 있을 당시 선배 A군에게 폭행당했고 현재는 운동을 그만둔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9일 경북교육청 등에 따르면 이달 4일 교내 훈련 도중 코치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3학년 A군이 1학년 B군을 겨냥해 3m 정도의 거리에서 활시위를 당겼다. 화살은 B군의 옷을 뚫고, 등에 상처를 냈다. B군은 1주일 넘게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잠을 설치는 등 정신적인 피해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건이 일어난 후에도 가해 피해 학생은 같이 훈련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이 이 사건을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B군 측이 피해 사실을 공론화하려 하자 경북양궁협회 회장으로부터 "축제 분위기인데 분위기 흐려서야 되겠냐고 묻고 넘어가자"는 이야기를 들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전체댓글 0

  • 715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활 쏘고, 음료에 세제 넣고' 도 넘은 경북 예천 학교폭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