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한국 롤러스케이트 스피드 남자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3,000m 계주에서 세리머니를 하다 막판 역전을 당해 금메달을 놓쳤다.


Screenshot 2023-10-03 at 13.44.23.JPG
지난 2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롤러스케이트 스피드 남자대표팀 정철원 선수가 결승선 통과 직전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가 바로 뒤에 있던 대만 선수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사진=연합뉴스

 

최인호(논산시청), 최광호(대구시청), 정철원(안동시청)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지난 2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첸탕 롤러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두 번째로 들어왔다.


마지막 바퀴를 남겨두고 선두를 달리던 한국 대표팀은 결승선 바로 앞에서 대만팀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1위 대만(4분5초692)과 불과 0.01초 차이였다. 메달의 색깔이 바뀐 이유는 마지막 주자 정철원의 섣부른 세리머니때문이었다. 정철원은 결승선을 앞두고 승리를 예감한 채 만세를 부르는 세리머니를 했다. 그사이 뒤에 있던 대만 선수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왼발을 쭉 내밀며 정철원보다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 행동이 나은 결과는 메달의 색깔을 바꾼 것이 아니다. 팀동료의 병역혜택도 사라져버렸다. 


경기 후 1위를 했다고 생각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은 태극기 세리머니를 하다 뒤늦게 공식 기록을 확인한 뒤 당혹해 했다. 이후 기자들의 취재 요청에 응하지 않은 채 울먹이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대표팀 관계자들도 경기 영상을 확인하고 심판진 설명을 듣고 나서 별다른 이의를 제기하진 못했다.


시상식 후 정철원은 "제 실수가 너무 크다"며 "(동료) 선수들에게 미안하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전체댓글 0

  • 560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리머니하다 금메달 놓쳐…병역특례도 물거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