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위메이크뉴스::WeMakeNews] 전쟁에서 살아남은 두 여인이 서로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희망과 삶의 의미를 찾아 나서는 과정을 그린 가슴을 울리는 마스터피스 '빈폴'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칸테미르 발라고프 감독이 화제다.

1991년생으로 아직 28살인 칸테미르 발라고프 감독은 2015년 대학을 졸업한 이후 2017년 감독한 첫 작품 '가까이 Closeness'로 제70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상을 수상하며 화려한 데뷔식을 치렀다.

그의 두 번째 감독작 '빈폴' 역시 제72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에 초청되어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의 책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에서 영감을 받아 '빈폴'을 연출했다는 칸테미르 발라고프는 칸영화제 수상을 비롯, 전 세계 24개 영화제에 초청되어 18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믿기 어려운 재능의 소유자 발라고프” – THE GUARDIAN, “파괴적이고 천재적인 연기와 연출” – THE NEW YORK TIMES, “발라고프는 이미 메이저급 감독” – ROGEREBERT.COM, “자기 나이의 2배 정도 되는 감독들의 테크닉을 보여주는 발라고프” – GLOBE AND MAIL 등 평단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감독의 연출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디와이어 2019년 베스트 무비 50편에도 선정되어 올해 가장 강력한 마스터피스로 떠오르고 있는 영화 '빈폴'은 91년생 감독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섬세한 드라마와 아름다운 영상미 그리고 오랫동안 여운을 남길 강렬한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15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화 '빈폴', 칸테미르 발라고프 감독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