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천 남동구청은 열매맺는교회 관련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9일 발생한 후 현재까지 17명이 추가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인천 열매맺는교회는 집합제한 명령을 위반하고 소모임을 열었던 것으로 조사돼 논란이 되고 있다.


20일 인천시와 방역당국에 따르면 남동구 논현동 소재 열매맺는교회에서 지난 16일 오후 정규 예배 이외에 교인 다수가 모여 성경 공부 소모임을 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시는 16일부터 정규 예배를 제외한 종교시설 주관 대면 모임 활동·행사, 음식 제공·단체식사 등을 금지하는 집합제한 명령을 내렸지만 열매맺는교회는 이를 지키지 않고 위반한 것이다.


하지만, 열매맺는교회 측은 소모임으로 인해 코로나19가 전파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다. 열매맺는교회 소속 목사는 지난 16일 소그룹 모임에는 모두 6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확진자는 2명이라고 설명하면서 예배나 모임 중 마스크 착용과 명단 작성 등 방역 수칙을 준수했기 때문에 예배나 모임으로 감염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열매맺는교회 목사는 “소모임이 열리기 전인 지난 토요일(15일) 점심에 참석한 성도 6명이 확진되는 등 교회 외부에서 친분이 있는 성도 간 만남이 감염의 유력한 원인으로 보인다”고 말해 소모임 자체가 감염의 원인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집합제한 명령을 어기고 소모임을 한 이유에 대해서는 “방역수칙 강화 안내 문자를 받았으나 인천의 경우 거리두기 2단계 대상에서 빠져 있는 것으로 잘못 해석한 것 같다”고 했다.


또한, 21일 확진된 인천 열매맺는교회의 교인 중 확진자 한 명은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기간제 직원으로 일하며 어르신 1천여 명을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열매맺는교회 교인인 확진자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상품권을 나눠줬던 것으로 확인됐다. 그 인원수만 1천명에 달한다.


상품권을 나눠줄 당시 마스크를 쓰고 기본 방역 수칙을 준수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접촉한 대상이 고위험군인 어르신이라 인천 중구청에서는 선제적으로 전수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댓글 0

  • 205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열매맺는교회, 방역수칙 어기고 소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