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0(화)
 

골목식당 '덮죽덮죽' 표절 논란 파문 때문일까? '감자빵' 카피 의혹에 쌓인 파리바게뜨가 제품 판매 중단을 선언했다.


ewq.jpg
사진출처=SNS

 

'감자빵' 카피 의혹은 레시피의 일반적인 공개로 인해 논란의 여지가 남아 있었지만 판매 중단이라는 급처방을 내린 것에는 최근 불거졌던 골목식당 '덮죽덮죽' 표절 논란에서 업체가 빠르게 사실을 인정하고 사업 중단을 선언하면서 일단락된 학습효과로 보인다.


최근 파리바게뜨는  ‘강원도 감자빵’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수요 감소에 시달리는 감자 농가와의 상생을 취지로 개발된 빵이다. 


취지는 아름다웠으나 곧 카피 논란에 빠졌다. 강원도 춘천에서 베이커리 카페를 운영하는 이 모 씨가 자신의 개인 SNS에 파리바게뜨 제품이 아버지가 개발한 '감자빵'과 유사하다는 주장을 내놨기 때문이다. 


이 씨는 “아버지가 개발하신 수년의 세월, 그것을 지속하게 하기 위한 수개월, 파리바게뜨가 만든 감자빵은 외관으로 보나 캐릭터 모양으로 보나 우리 감자빵과 너무 흡사하다"라며 “대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하신다면 판매를 멈추고 소상공인과 상생해 달라"라며 자신의 SNS를 통해 호소했다.


이렇게 표절 논란이 확산되자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가 입장을 내놨다. SPC 관계자는 “감자빵의 레시피가 널리 알려져 있어 표절은 아니지만, 해당 업체의 항의가 있었고 상생을 위해 좋은 뜻에서 기획한 제품인 만큼 대승적 차원에서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다만 “지금 각 지점에 재료가 나가 있는 것까지 반품할 수는 없어서 소진할 때까지 판매될 것”이라며 “이번 주 안으로 거의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168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파리바게뜨 '카피 논란 감자빵' 판매 중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