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1-18(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연말 풍경이 달라졌다. 송년회나 홈파티 등 각종 모임으로 분주했던 예년과 달리 올 한해는 ‘집콕’으로 마무리하겠다는 분위기다. 


특히 사적 모임·회식·파티 등을 제한하는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1월 3일까지 전국적으로 시행되면서, 연말연시 집콕 생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평소 웹툰을 즐겨보는 직장인 차 모씨(26세)는 연말부터 연초까지 특별한 약속 없이 집에 머무르면서 밀린 드라마와 웹툰을 정주행해 볼 예정이다. 


평소 즐겨보던 웹툰이 내년 초 드라마로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 게다가 최근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중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도 많아 같이 몰아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는 입장이다.


이처럼 올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말연시 시즌에 집콕하며 시간을 보내게 될 것으로 예상 된다. 이에 무료한 실내 생활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도록 영상화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공개된 네이버웹툰 작품들을 추천한다. 


최근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신작부터 향후 공개 예정인 드라마까지 웹툰 원작인 작품들이 많으며, 장르 또한 다양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인기리에 연재 중인 작품부터 완결작까지 다양한 웹툰들이 준비돼있어, 연말연시 집에서 정주행하기 제격이다.


◆ 신흥 로코 맛집, 웹툰 ‘여신강림’·‘간 떨어지는 동거’ 


[네이버웹툰_이미지] 웹툰 %ec%97%.jpg
‘여신강림’ 사진=네이버 제공

 

먼저 글로벌 누적 조회 수 40억 뷰를 자랑하는 ‘여신강림’은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고등학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을 통해 여신으로 거듭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2018년 4월 연재 시작 이후 네이버 화요 웹툰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작품은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작화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우정과 사랑, 진로와 꿈 등 1020대의 다양한 고민들을 진솔하게 담아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작품성과 독창성을 인정 받아 올해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9일에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여신강림’이 첫 방송됐다. tvN 새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연출 김상협/ 극본 이시은/ 기획 tvN,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 스튜디오N)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메이크업으로 여신이 된 주경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수호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배우 문가영(임주경 역)과 차은우(이수호 역), 황인엽(한서준 역)이 미묘한 삼각관계를 그려내 신흥 로코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간 떨어지는 동거’는 999살 구미호 ‘신우여’와 22살 대학생 ‘이담’이 얼떨결에 한 집에 살면서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2017년 8월 첫 연재 됐으며, 로맨스와 코미디,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여 네이버 목요웹툰 상위권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근 완결 회차가 공개됐기에 처음부터 한 번에 몰아보기에도 제격이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tvN 드라마는 2021년 상반기에 방송 예정이다. 배우 장기용과 이혜리, 강한나, 김도완, 배인혁 등 개성과 비주얼, 연기력을 갖춘 청춘남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원작 웹툰 팬들과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공포+스릴러+웰메이드, 정주행 완결 웹툰 ‘스위트홈’·’지금 우리 학교는’·’지옥’   


[네이버웹툰_이미지] 웹툰 %ec%8a%.jpg
‘스위트홈’ 사진=네이버 제공

 

무료한 ‘집콕’ 생활을 짜릿하게 물들일 공포 스릴러 웹툰도 준비됐다. 먼저 지난 1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N)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넷플릭스 글로벌 드라마 랭킹 3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스위트홈 신드롬’을 일으키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원작인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웹툰은 내재된 욕망이 인간을 괴물로 만드는 흥미로운 설정과 서스펜스 넘치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 9개 언어로 전 세계에 서비스되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2억 뷰를 달성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지난 10월에는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 오늘의 우리 만화’에 선정됐다.


마찬가지로 영상 시리즈물 제작 예정인 ‘지금 우리 학교는’과 ‘지옥’도 오싹한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2009년 첫 연재 시작 이후 완결될 때까지 2년여간 네이버 수요 웹툰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매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특히, 실감 나는 작화와 연출을 선보여 ‘웰메이드 한국형 좀비물’이라는 평을 받으며 웹툰 팬들 사이서 레전드 웹툰으로 꼽히고 있다.


‘지옥’은 사이비 종교를 소재로 초자연적인 현상을 다룬 작품으로,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 집필을 맡아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작품은 예고 없이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런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는다. 


또한, 죄와 지옥, 구원과 도덕심 등 심오하고 무거운 내용을 뛰어난 연출로 흥미롭게 풀어냈으며, 인간 사회에 대한 통찰력을 담아내 독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태그

전체댓글 0

  • 154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드라마와 함께 보면 재미가 두배 ‘집콕 정주행’ 웹툰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