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배달앱 '배달의민족' 리뷰란에 올라온 고객과 점주의 '스팸 썰전'이 누리꾼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스팸덮밥을 주문한 고객은 점주가 런천미트를 제공하자 이의를 제기했다.   

Screenshot 2021-11-07 at 12.52.13.jpg
자료출처= 배달앱 '배달의민족' 리뷰 갈무리


한 고객이 에그폭탄덮밥을 시켰는데 표기한대로 스팸이 들어 있어야 할 음식에 런천미트가 들어있었다며 정확히 표기를 해달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점주는 "살다살다 이런 댓글은 처음들어본다"면서 "요즘 스팸이라는 용어는 브랜드명이 아니라 스팸류의 통조림을 다 스팸이라고 부른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발 말이 되는 리뷰를 달아달라. 이런 말도 안되는 댓글 테러로 자영업자 많이 힘들어한다"고 억울해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은 스팸과 런천미트의 돼지고기 함량과 가격 등 비교자료를 제시하면서 논란에 가세했다. 


2.jpg

 

3.jpg


한 누리꾼은 "캔햄을 보통 스팸이라고 많이 부르지만 거기서 돼지고기 함량이 낮은 저가형을 런천미트라고 표기하고  돼지고기 함량이 80~90%대로 높은 고가형들은 스팸처럼 이름이 팸·챔·햄·팜 등 으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점주의 주장을 비판했다.  

 

스팸 논란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스팸(C사) 등 경쟁 브랜드의 프리미엄 캔햄과 달리 런천미트는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고기 함량도 낮아 맛에 차이가 있는 만큼 소비자에게 정확히 알리지 않으면 분명한 잘못이다"면서 "일부 음식점에서 이같은 차이를 알던 모르고 스팸대신 런천미트를 사용하는 것은 고객을 속이는 행위가 분명하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43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스팸' vs. '런천미트' 배민 리뷰 논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