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휴대성 높인 170ml 소용량… 누적 판매 6,400만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주력 프리미엄 제품인 ‘A2+우유’의 멸균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고온·고압 멸균처리 방식으로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170ml 소용량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A2+우유’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며, 지난 6월 기준 누적 판매량 6,400만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고품질 원유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소화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 좋은 우유’로 입소문을 탔다.
서울우유 측에 따르면, ‘A2+우유’는 체세포수·세균수 1등급 원유를 바탕으로,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만 얻은 원유를 사용한다. 여기에 세균과 미생물 제거 효과가 높은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을 더해 신선도와 위생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총 4단계에 걸친 A2 검사를 실시하는 등 품질 관리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에는 A2 단백질이 일반 우유보다 소화가 잘 되고, 장내 유익균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국내외 임상 결과가 발표되면서, 일반 소비자는 물론 평소 우유 섭취에 어려움을 겪던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우유는 “소비자들이 A2+우유를 보다 손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멸균 제품을 추가했다”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한 번에 마시기 적당한 170ml 용량으로 간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고 설명했다.
포장에도 차별화를 뒀다. 신제품은 페트병의 내구성과 종이팩의 친환경성을 결합한 ‘콤비돔 패키지’를 적용, 휴대와 폐기 모두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A2+우유 멸균제품(170ml)’은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SSM),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나100샵·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혜미 서울우유 우유마케팅팀 차장은 “A2+우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멸균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원유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우유의 대중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우유는 현재 ▲180ml ▲710ml ▲900ml ▲1.7L ▲2.3L 등 다양한 용량의 A2+우유 제품을 운영 중이며, 지난 3월에는 학교 급식용 180ml 카톤팩 제품도 선보이는 등 제품군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롯데홈쇼핑 ‘정준하 김치’, 제조지 불일치 의혹…엑스토리 “문제 없다” 반박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정준하 안동프리미엄 김치(식신 정준하 포기김치)’가 광고 내용과 달리 다른 지역에서 생산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부 운송 기사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조지 불일치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 업체들의 해명이 주목되고 있다. 화물차 운전기사 A씨는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