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보겸은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뒷광고 관련 사과 영상을 올렸다. 


Screenshot 2020-08-10 at 08.27.24.jpg
사진출처 : 유튜버 보겸 사과 동영상 갈무리

 

유튜버 보겸은 "제가 말씀 안 드린, 광고라고 표시하지 않은 광고영상이 있습니다"라며 "잘리거나 중지된 광고를 제외하고 2017년~2020년까지 집행된 42개의 광고 중 명확히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가 5개 있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보겸은 "도중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는 여성 커뮤니티, 이슈 유튜버들이 있었습니다. 이분들의 말이 사실이 아님을 밝힌 영상이 바로 어제의 영상입니다. 지금 제가 직접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영상은 방금 말씀드린 총 5개입니다. 제가 한참 모자라고, 부주의하기까지 했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해명했다.


강민경과 한혜연이 유튜브를 통한 뒷광고 논란으로 사과를 한 이후 양팡, 쯔양, 문복희, 도로시 등 수많은 유튜버들이 사과를 하거나 은퇴를 선언했다. 


보겸의 사과 영상이 공개되면서 SNS와 일부 커뮤니티,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서는 보겸의 여성 커뮤니티 저격을 두고 논란이 생기기도 했다. 


[보겸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 제가 말씀 안 드린, 광고라고 표시하지 않은 광고영상이 있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먼저 밝힙니다.

유튜버 참PD의 8월 4일 방송 직후, 모든 영상을 확인해 왔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리거나 중지된 광고를 제외하고, 2017년~2020년까지 집행된 42개의 광고 중 명확히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가 '명륜진사갈비, '치요남', '캐시 리플렛', '전국체전', 'bbq 영상'이 있었습니다.

광고가 진행되다가 잘린 것, 중지된 것들이 섞여 있어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도중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는 여성 커뮤니티, 이슈 유튜버들이 있었습니다.

이분들의 말이 사실이 아님을 밝힌 영상이 바로 어제의 영상입니다.

지금 제가 직접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영상은 방금 말씀드린 총 5개입니다.

제가 한참 모자라고, 부주의하기까지 했습니다.

전체댓글 0

  • 58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튜버 '보겸', 뒷광고 뒷끝 남긴 사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