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육성군 소속 선수 1명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확진 판정을 받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일 한화로부터 육성군 선수 1명의 코로나19 추가 확진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한화 육성군 소속 확진자는 신정락 선수다. 신정락은 재활군 소속으로 한화 2군 시설이 위치한 서산에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역학조사 결과 1군 선수단과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시설을 함께 사용하는 한화 2군 및 육성군 선수들, 그리고 한화 2군과 최근 경기를 한 LG 일부 2군 선수들과는 접촉이 있을 수 있어 관련된 4명을 진단검사한 결과 다행히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신정락 선수는 검사 이후 현재 숙소에서 대기 중이며 구단은 밀접접촉자 및 감염 경로 등을 자체적으로 추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1일 오후 9시 기준 한화 퓨처스 선수단 검진 대상은 총 97명으로 45명이 음성, 2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50명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신정락 선수는 지난달 29일부터 고열 등 증세를 보였고 31일 오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 때까지 구단은 KBO에 관련 보고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화는 신정락 선수가 양성 판정을 받은 31일 오후 9시가 넘어 KBO에 관련 내용을 전달해 증상자 발생 시 즉시 보고 지침을 어긴 셈이다.

 

KBO는 해당 선수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059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이글스 육성군 소속 선수 확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