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24일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EBS 펭수 캐릭터 연기자'를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하는 '2020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채택안'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이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불러 논란이 일자 참고인 신청 이유를 페이스북에 밝혔다.


Adjustments (59).jpg
펭수를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신청한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이 페이스북 글(출처=황보승희 페이스북)

 

25일 황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어제 오늘 주변에서 연락을 많이 받았다"라며 "펭수를 국감장에 부르지 말라는 의견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관심받고 싶어서나, 펭수를 괴롭히고자 함이 절대 아니다"라며 "그리고 펭수는 참고인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나오지 않아도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황보승희 펭수를 참고인으로 요청한 이유 3가지를 밝혔다.


첫째, "펭수 등 캐릭터가 EBS 경영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는데, 캐릭터 저작권을 정당하게 지급하는지 수익구조 공정성을 점검하려고 한다"고 했다.


두 번째, “펭수 등 캐릭터 연기자가 회사에 기여한 만큼 합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지”를 묻겠다고 했다. 셋째, “EBS가 휴식 없이 과도한 노동을 요구하는 등 열악한 근무 환경에서 근무하진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IMG_2736.jpg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사진출처 =페이스북)

 

황보승희 의원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펭수를 이용해 인지도를 높이려는 목적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애매하게 안와도 된다고 하지말고 공식적으로 국감출석 철회하라” “그런 게 궁금하면 EBS 김명중 사장을 부르셨어야지요.” “자기 홍보하려고 펭수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어디 한번 BTS도 불러보지. 펭수가 만만하냐?” "국민의힘이 아니라 국민의짐"이라는 부정적인 댓글이 다수 올라왔다.


또한, 만약 펭수가 국정감사에 출석할 경우 펭수를 연기하는 연기자 신상을  공개하는 문제도 우려스럽다는 의견도 많았다. 

전체댓글 0

  • 776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감에 펭수 부른 ‘황보승희’ 시끌시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