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지난 22일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전격 승인했다.


Addressing_the_covid-19_pandemic_header.jpg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했다. (사진출처=길리어드 사이언스 홈페이지)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FDA는 이날 이를 치료제로 정식 승인했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미 식품의약국 FDA는 지난 5월 렘데시비르에 긴급사용승인을 한 후 이를 통해 병원에서 중증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다른 약품들과 함께 보조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이때까지도 렘데시비르는 정식 승인을 받은 약품이 아니었다. 병원과 의사의 판단에 따라 치료 보조제로 활용할 수 있는 허가만을 받았을 뿐이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FDA 승인 이 후 렘데시비르가 입원을 요하는 코로나19 환자들에게도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렘데시비르는 지금까지 코로나19 치료제로서는 정식 승인을 받은 최초이자 유일하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머디 파시(Merdi Parsey) 수석책임자는 "FDA에서 승인한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환자의 회복을 도울 수 있는 항바이러스치료법"고 공개서한을 통해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99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FDA,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 첫 승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