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8(토)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온라인 '독도마켓'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독도 태극기.jpg
서경덕 교수가 시민 1만여 명의 손도장으로 제작한 대형 태극기를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에 띄웠던 모습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온라인 '독도마켓'은 독도를 주제로 한 좋은 상품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 및 스타트업 등을 네티즌들에게 널리 소개하는 홍보 캠페인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에 관한 의미 있는 상품을 개발했지만 홍보가 잘 안돼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의 제보를 많이 받아 왔는데 '독도의 날'을 맞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반대로 독도에 관한 상품 구매에 관한 네티즌들의 문의도 많이 받는데, 이들을 서로 연결해 줄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 역할이 바로 '독도마켓'의 취지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올해 코로나19로 더 힘든 상황에서도 수입의 일부를 독도 발전에 기부하는 '착한기업'을 우선으로 선발했고, 향후 더 다양한 독도상품들을 대중들에게 널리 소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독도 강치인형, 독도 커피, 독도 티셔츠, 독도 마스크 스트랩 등이 서 교수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널리 홍보 중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독도에 관한 다양한 상품들이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독도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향후 SNS 팔로워 수가 많은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과의 협업으로 온라인 '독도마켓'을 더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16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경덕, 독도의 날 맞아 온라인 '독도마켓'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