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지난달 19일 이후 충남 공주시 일대에서 가짜 경유로 수백명이 피해를 본 사건이 있었다. 이 일로 인해 수십억원의 재산상 피해까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 


충남 공주 일대 가짜 경유 피해자 중 한 명인 A씨는 3개월 전 BMW에서 수천만원을 지불하고 신차를 출고해 운행하다 지난달 22일 공주 일대 계룡산 국도의 주유소에서 가짜 경유를 주유했다. 가짜 경유를 주유한 후 차에 이상이 생겨 A/S센터에 1차 보증수리를 맡겼고, 1주일 후 DPF(디젤 필터)만 교환하면 된다는 말을 듣고 해당 부품을 340만원을 들여 교체했다. 


교체 후 운행 중 엔진에서 타는 냄새가 나 2차 보증수리를 맡겼는데, BMW 측에서는 그제서야 가짜 경유 의심이 든다며 석유관리원에 경유를 시험했고 가짜 경유인 것이 판명났다.  


BMW와 MINI 도곡 패스트레인 서비%.jpg
BMW 패스트레인 서비스

 

BMW 측은 A 씨에게 1차 보증 수리비 340만원, 2차 보증수리비 3,100만원 상당을 청구했다. 하지만 A씨는 1차 수리 과정에서 문제 원인인 가짜 경유를 파악하지 못한 것은 BMW의 과실이라고 주장했다. BMW 측이 1차 보증수리에서 일반 자동차 A/S처럼 기존 기름을 다 제거하고 검사해야 하는데 기존 기름을 제거하지 않았으며 연료통을 확인했어야 하는데 연료통 문제는 제기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또한 A/S 후 최종 출고 시 2~3명의 명장으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이상이 없다고 출고한 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A 씨는 BMW 측이 눈에 보이는 DPF만 교체해 피해가 늘어났다는 주장이다.  


피해자 A씨는 BMW의 가짜 경유 대처 방식과 과다 수리비용 청구에서도 문제점을 지적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달 22일 차주들에게 공주 일대의 가짜 경유 사건과 DPF 문제 발생시 정밀검사를 받으라고 공지했지만, BMW는 공지하지 않았다. BMW가 현대기아차처럼 공지만 해줬더라도 320만원 정도의 교체 비용만 지불했을 수 있다.  


게다가, BMW A/S 센터에서는 3,100만원의 과다한 수리비용을 청구했다. 하지만 타 정비소에서는 350~800만원의 수리비용을 청구했다는 점이다. 수리 비용만 4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피해자 A씨는 BMW 지점장을 통해 상담 받았지만, BMW A/S에서 가짜 경유를 파악하는 것은 BMW의 문제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더불어 1차 보증수리에서 이상이 없다고 판단해서 출고했지만, 원인 파악을 못 해 수리비 340만원에서 3,100만원까지 늘어난 점에 대해서도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A씨는 변호사를 통해 자문을 받은 결과 BMW에서도 1차 보증수리 당시 문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점과 자동차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해 출고한 점 등으로 재산상의 피해를 더 키웠기 때문에 손해비율 산정시 배상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A 씨는 '가짜 경유'와 관련 BMW A/S 센터가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하지 못하는 점, 그로인해 재산상 피해가 더 커진 점, 현대기아차와 달리 공지가 없었던 점, 과다한 수리 비용 청구 등에 대해 솔직하고 명확한 입장을 내놔야한다고 호소했다. 

전체댓글 0

  • 827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MW, 가짜 경유 원인 파악 못해 피해 더 키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