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중국의 '김치' 도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김치에 대해 잘못 소개한 중국 대표 포털사이트 바이두 측에 서경덕 교수가 항의 메일을 보냈다. 


바이두-2.jpg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에서 '한국 김치는 중국에서 기원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빨간색 밑줄 친 부분)

 

중국 환구시보의 '중국 김치표준 획득'이라는 오보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중국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에서도 "한국 김치는 중국에서 기원했다"라는 허위 내용이 발견됐다. 


이를 발견한 서경덕 교수는 메일을 통해 "바이두에서는 '한국 김치'를 소개할 때 "한국 김치는 중국에서 기원했다"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이는 명백한 거짓이다"이라고 항의했다. 이어 "김치에 관해 제대로 된 정보를 모르는 것 같아 김치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자료를 첨부하니, 꼭 확인해 보고 잘못된 정보를 반드시 바로 잡아라"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최근 중국에서 한국 고유의 문화를 자신의 것이라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국제적인 망신을 당하기 전에 타국의 문화를 존중할 줄 아는 마음부터 갖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서 교수는 지난 2주 전에도 중국 누리꾼들이 한복은 중국 명나라 때의 의상인 '한푸'라는 주장에 한복 의상을 삭제한 스타일링 게임인 '샤이닝니키' 제작사 페이퍼게임즈에도 항의한 바 있다. 


서 교수는 "최근 중국에서는 한복, 판소리, 김치 등 한국의 고유 문화를 자신들의 것으로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역사적인 팩트를 가지고 당당하게 맞서 우리의 문화를 지켜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한복 및 김치 등 다국어 영상을 조만간 제작하여 중국 네티즌들과 전 세계 네티즌에게 우리 고유의 문화를 제대로 알릴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057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복'이어 '김치 중국기원설' 논란, 中 '바이두'에 항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