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이스라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전의 성과를 바탕으로 18일(현지시간)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다.


휴일을 맞아 도심 거리와 시장, 해변으로 나온 이스라엘 주민들은 마스크를 벗은 채 오랜만에 여유로운 일상을 누렸다. 여럿이 가깝게 붙어 앉아 이야기를 나누거나, 그동안 마스크로 반쯤 가렸던 얼굴을 드러낸 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일부 마스크를 가져온 사람들도 턱밑에 걸치거나 손목과 주머니 속에 넣어둔 채 거리를 활보했고, 군인들은 배낭 어깨걸이 등에 마스크를 끼운 모습이었다. 이스라엘 당국은 실내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 등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일본이 전 국민 대상 접종이 가능한 수준의 화이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물량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방미 중 제약사와 접촉해 합의를 성사시켰다고 한다.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행정개혁 담당장관은 18일 후지 TV에 출연해 코로나19 접종 대상자인 16세 이상 국민 전체에 접종할 수 있을 정도 규모의 화이자 백신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스가 총리가 직접 움직였다. 고노 장관에 따르면 미일 정상회담 참석차 미국에 간 스가 총리는 전날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와 통화해 백신 공급 계약에 합의했다. 확보한 물량은 9월 말까지 각 지방자치단체에 공급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278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스크 벗은 이스라엘과 전국민 백신 확보한 이스라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