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한강공원에서 실종된지 닷새만에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씨 사건과 관련 손 씨 아버지는 지난 18일 경찰이 밝힌 한강에 입수했다는 신원불상자에 대해 아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고(故) 손정민 씨의 사인 등의 수사가 미진한 가운데서다. 고(故) 정민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고(故) 정민씨 실종 당일 새벽 "한 남성이 한강에 입수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제보의 사실관계 확인에 집중하고 있다.

 

Screenshot 2021-05-20 at 08.00.15.jpg
고 손정민씨 아버지가 블로그를 통해 올린 A씨 가족의 입장문에 대한 반박자료. 손현씨는 "거짓 입장문을 보고 할 수 없이 일부 공개한다"며 자신의 아내와 A씨의 어머니가 실종 당일 주고 받은 문자메시지와 당일 오전 반포한강공원에서 촬영된 CCTV 영상 캡처본을 공개했다. 손씨는 "동영상을 보면 오전 5시 54분 34초에 CCTV를 같이 쳐다보고 왼쪽으로 철수한다"고 주장했다. (자료출처=손정민아버지 블로그)

 

실종 당일 손씨와 함께 현장에 있었던 손씨의 친구 A씨 측이 사건 발생 22일 만에 변호인을 통해 내놓은 입장문에 대해서도 "거짓 입장문"이라며 반발했다. 그러면서 "우리에게 단 한번의 사과도 없이 입장문만 내니 계속 황당하기만 하다"고 했다.


A씨 측은 지난 17일 여러 의혹을 해명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변호인은 "A군과 A군의 아버지가 고인을 찾던 중 고인(손씨)의 어머니가 A군의 어머니에게 '경찰에 신고를 마쳤다. 이제 우리가 나왔으니 집에 돌아가시라'고 문자를 줘 A군과 A군의 가족은 귀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발이 낡았던 데다가 토사물이 묻어 버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손현씨는 "거짓 입장문을 보고 할 수 없이 일부 공개한다"며 자신의 아내와 A씨의 어머니가 실종 당일 주고 받은 문자메시지와 당일 오전 반포한강공원에서 촬영된 CCTV 영상 캡처본을 공개했다. 손씨는 "동영상을 보면 오전 5시 54분 34초에 CCTV를 같이 쳐다보고 왼쪽으로 철수한다"고 주장했다.


손씨가 언급한 문자메시지를 보면 당일 오전 6시 3분, 그의 아내는 A씨의 어머니에게 "경찰에 신고했고 저희도 찾고 있으니 들어가셔요"라고 말했고, A씨의 어머니는 "(A씨가) 제 정신이 아니다. 정민이 찾는대로 연락주세요"라고 답했다.


20일 고(故) 정민씨 아버지 손현씨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갑자기 나타난 목격자의 존재도 황당하지만 새벽에 옷 입고 수영이라니 대답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손씨는 실종 당일 고(故) 정민씨의 휴대전화 데이터 사용 내역도 공개했다. 이 내역에는 당일 오전 1시22분부터 오전 11시5분까지 인터넷 접속과 채팅 등 27건이 기록돼있다. 손씨는 "오전 5시35분까지도 인터넷 접속과 채팅이라고 나온다"며 "이런 내용들이 우리가 모르는 (휴대전화) 백그라운드에서 움직이는 그런 것들인지, 아니면 누가 만져야 가능한 건지 몰라서 수사의뢰했다"고 밝혔다.


고(故) 정민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실종 당일 새벽 "한 남성이 한강에 입수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제보의 사실관계 확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오전 4시40분쯤 반포한강공원에서 물에 들어가 서있는 사람을 보았다는 일행 7명을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불러 조사했다.


이들 일행은 4월 24일 오후 10시부터 25일 오전 5시까지 한강에서 낚시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낚시를 한 곳은 신원미상의 남성이 입수한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약 80m 떨어진 강변이다.


당시 입수자를 본 목격자는 5명이다. 또 직접 보지 못한 2명은 물 소리와 "아, 어" 등의 소리를 들었다. 이들 일행 중 한 명은 "머리 스타일이나 체격을 봐서 남성이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체댓글 0

  • 924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낚시꾼 목격담 나오자 故 손정민 씨 父 "한강 입수자 정민이 아니다" 주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