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남 공주시에서 20대 여대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한 지 6일 만에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갑자기 가족을 잃은 유가족에게 경찰이 '극단적 선택'을 추정하면서 부검이 안될 수도 있다는 말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동생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사과를 요청합니다’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제 동생은 23세 건강한 성인이었다”며 “동생은 지난 17일 화이자 1차 백신을 맞고 23일 자신의 자취방에서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했다. 이어 “동생은 임용고시를 준비하던 중이라 가족들이 건강 상태를 항상 신경썼다”며 “백신을 맞은 후에도 지속적으로 몇 시간마다 연락해 건강 상태를 체크했다”고 말했다. 


숨지기 전날에도 20대 여대생은 평소처럼 공부를 하고 어머니에게 연락을 남겼다고 한다. 청원인은 “동생은 사망 전날인 22일 오후 10시쯤 스터디 친구들과 함께 매우 밝은 모습으로 공부를 했다고 한다”며 “동생이 공부를 마친 후 23일 새벽 2시쯤 바깥을 잠깐 나갔다 들어오는 것이 CCTV에 찍혔고, 어머니께 오전 7시반쯤 ‘깨워달라’는 예약문자를 평소와 같이 남겼다”고 했다. 이후 “오전 8시반에 문자를 보신 어머니께서 전화를 수차례 하셨음에도 받지 않자 오후 2시25분쯤 원룸 주인분께 부탁해 동생의 방을 열고 들어가 달라고 했고 싸늘한 동생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했다.


청원인 동생의 자취방으로 경찰과 119가 도착했고 가족들도 이곳으로 모였다고 한다. 그러나 경찰은 동생의 극단적 선택을 추정하는 발언을 했다고 한다.


청원인은 “정신없이 동생 자취방에 도착해 동생의 마지막 얼굴을 마주했다”며 “경찰에서는 ‘사인 미상’이라고 했고 저희는 부검을 요청했다”고 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경찰이 백신 부작용이 아닌 극단적 선택으로 단정 짓고 ‘부검 안될 수도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며 “또한 담당 의사도 시반을 보고는 ‘온 몸이 멍든 것을 보니 누구에게 맞았느냐’는 전문성이 의심되는 발언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도 전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할 만 한 고민이나 스트레스의 흔적이 없었다”며 “주변의 증언, 가족으로서의 의견도 극단적 선택은 절대 아니며 평소 매우 건강했다”고 토로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백신 인과성을 인정받으려면 이 일을 널리 알려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며 “코로나에 걸리는 것보다 백신을 맞는 것이 안전하다는 정부의 그 말을 과연 믿어도 될지, 백신 접종으로 인한 사망에 정부의 진정한 사과와 책임이 뒤따르도록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청원인은 “스물 다섯도 되지 못한 동생, 졸업하지 못한 졸업 사진을 영정 사진으로 쓸 생각을 하면 정말 피를 토할 것처럼 괴롭다”며 “이 글을 널리 퍼뜨려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경찰과 유족들에 따르면 충남 공주에서 23세 여대생이가 지난 17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한 뒤 23일 자신의 원룸에서 침대에 엎드려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기저질환이 없었고 백신 접종 이후에 별다른 부작용을 보이지 않았으며, 숨진 당일 새벽에도 편의점에 다녀오는 모습이 CCTV에 찍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방역 당국은 백신 접종과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전체댓글 0

  • 940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신 맞고 6일만에 숨진 공주 여대생 유족, "경찰이 '극단적 선택' 취지 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