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특가 예매한 고객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막상 숙소에 가보니 1+1 혜택을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호텔을 취소당했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알리에서 1+1 호텔을 예약한 후기가 등장했다. 중국 대련에 있는 이비스스타일 호텔을 알리에서 1+1로 예약하고 중국에 갔더니, 현지에서 1박 추가 결제를 요구 당했다는 것이다.
그는 알리 메일 확정서에도 2박으로 표기되어 있고, 바우처나 인보이스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알리와 호텔 측 전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이 알리 고객은 “(1박 가격이라면 좀 비쌌지만) 2박 가격이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1박 가격이었는지 (모르겠다)”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다”고 후기를 남겼다.
알리에서 특가 예매를 했다가 일방적으로 호텔 취소를 당했다는 후기도 올라왔다. 또 다른 커뮤니티에는 베트남 다낭에 있는 래드슨 레드 다낭 호텔을 1+1으로 예약했다는 후기가 올라왔다.
이 후기에 따르면 그는 알리에서 호텔을 예약한 뒤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다. 역시 1+1 쿠폰을 사용해서 2박을 예약했고 취소 불가 요금으로 결제를 완료했다.
그런데 출국 직전에 바우처를 인쇄하려고 메일함에 들어갔더니 아무런 통지 없이 그냥 일방적으로 호텔 예약을 취소당했다는 것이다. 그는 문자나 전화 등 안내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상담사 문의 결과 “(알리에) 할당된 객실이 초과 판매됐다”며 “1+1 쿠폰은 살려주겠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한다. 이와 같은 후기를 두고 누리꾼들은 “알리는 자주 이런 일이 벌어진다”며 “그래서 이제 알리에서 (호텔 예약은) 안 한다”는 댓글을 남겼다.
한편 지난달 31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로 알리익스프레스 측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20억9300만원을 부과했다. 한 번도 판매된 적 없는 가격을 써놓고 60% 가까이 할인해 주는 것처럼 속이는 등 7400여차례 거짓 광고를 했다는 이유에서다.
공정위는 “상품의 실질적 할인율이나 경제적 이득을 실제보다 과장해 인식하게 해 합리적인 구매 선택을 왜곡시키는 행위를 저질렀다”고 판단했다.
BEST 뉴스
-
[단독] 강남 'ㄸ 치과'… 갑질 논란 이어 이번엔 수면마취 사망까지
서울 강남역 인근의 한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에서 수면마취 시술을 받던 70대 여성이 끝내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해당치과 건물(사진출처=구글 갈무리) 최근 일부 치과의 무분별한 수면마취 실태를 연속 보도해 온 MBN 취재로 드러난 이번 사건... -
‘판타지오’82억 불복 속 … 남궁견의 수백억 베팅
차은우의 ‘200억 원대 세금 의혹’이 확산된 지 채 열흘도 안 돼 김선호까지 유사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두 배우가 몸담았던 판타지오는 ‘아티스트 리스크’와 ‘세무 리스크’가 한꺼번에 몰려든 형국이 됐다. 이미지 출처=판타지오 누리집 김선호 건은 “가족 법인을 ... -
포스코이앤씨…브라질에서 , 1,740억 채무 “먹튀·야반도주“ 파문
포스코이앤씨(구 포스코엔지니어링)가 브라질 대형 제철소 건설 사업을 마친 뒤 약 1,740억 원에 달하는 미지급 채무를 남긴 채 현지 법인을 사실상 철수한 사실이 드러났다. 사진출처=포스코 이앤씨 누리집 채무의 80% 이상이 임금·퇴직금·사회보... -
재고를 신상품으로 둔갑… ‘K-명품’ 이라는 우영미, ”택갈이 보다 심하다“
우영미(WOOYOUNGMI)를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디자인 변경' 수준을 넘어 소비자 기만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 핵심은 같은 해 상·하반기 상품으로 판매된 두 후드 티셔츠다. 우영미는 지난해 하반기 '블랙 플라워 패치 후드 티셔츠’(정가 52만 원)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이 같은 해 상반기 출시된 '블랙 ... -
60억 원 배임·횡령’ 박현종 전 bhc 회장, 공판 앞두고 ‘전관 초호화 변호인단’ 논란
60억 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기소된 박현종 전 bhc 회장이 다음 달 4일 첫 공판을 앞둔 가운데, 전직 특검보와 부장판사 출신 변호사들이 대거 포진한 이른바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꾸린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박현종 전 bhc 회장 사진출처=연합뉴스 ... -
[단독] 승무원 스타벅스 “민폐 논란”의 진실은?
광화문 일대 스타벅스 매장을 둘러싼 ‘승무원 민폐 논란’이 거세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위한 AI 생성 이미지입니다 대형 가방과 서류가 매장 곳곳에 놓인 사진과 영상이 확산되자, 기사 제목과 댓글에는 곧바로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직원 민폐’라는 표현이 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