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2013 왕지화 한국 개인 전시회 현수막_최종(소용량).jpg
< 2013 왕지화 한국 개인 전시회 포스터 >

북경원방예항문화예술유한공사가 주최하고 한국 백미회가 후원하는 '2013 왕지화 한국 개인 전시회' 12 7()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2()까지 6일간 아라아트센터(www.araart.co.kr) 1층 전시장에서 열린다.
 
 
붓으로 대륙과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북경,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 나라 전시회에 이어 2014년 호주, 캐나다 전시회를 앞두고 2013년 아시아의 휘날레를 장식하기 마련됐다.
 
 
중국의 수묵화는 추상적이며 인상적, 서정적인 문화적 내면과 심미적 양식으로 유명하다. 화법의 특징으로는 선의 확장과 진화가 점선을 구성하고 붓과 먹의 농도가 조화를 이룬다. 이러한 수묵화를 통해 중국인들은 자신들만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상상과 서정적 문화를 표현한다.
 
이번 전시회는 왕지화 화가의 30년 예술인생을 엿볼 수 있는 자리로 거침없고 대담한 붓 놀림을 통해 자유로운 상상의 동양의 민족적 정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다수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특히, 12 7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은 방송인 이상벽의 사회로 진행되며, 장씬썬() 주한 중국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왕지화 화가가 직접 전시회에 방문한 관람객의 인물화를 거침없이 그려내는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평소 중국 내에서도 다문화 가정에 관심이 많은 왕지화 화가의 뜻을 담아 이번 전시회의 수익금의 일부는 대한민국 다문화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문의 아라아트센터 02-733-1981, ticket@araart.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수묵화 대가 왕지화 전시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