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 소방본부는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난 강원도 원주 문막읍 건등리의 한 아파트에서 10대 아들이 칼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되고, 30∼40대 부부가 아파트 1층 화단에 떨어져 숨지는 등 일가족 3명이 모두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가족 3명이 숨진 이 사건과 관련해 경찰로 추정되는 인물이 온라인에서 쓴 수사 기밀 내용이 빠르게 퍼지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부터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사건 발생 당시 아들의 시신 상태와 아버지의 전과 등이 담긴 글이 올라오고 있다.


'나 당직 때 있었던 사건이네…'로 시작하는 이 글에는 아들의 시신이 망치로 두개골이 함몰된 상태였으며, 아버지가 1999년 군 복무 중 탈영해서 여자친구를 죽이고 17년을 복역했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글 게시자는 '새벽 6시쯤 갑자기 저 사건 터져서 경찰서 발칵 뒤집혔다'는 등 사건을 직접 수사하거나 가까이서 지켜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내용을 열거했다.


이날 오전 5시 51분께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났고 불은 아파트 내부 112㎡ 중 33㎡를 태운 뒤 소방대원 등에 의해 진화됐다. 불이 꺼진 아파트에는 A(14)군이 전신 화상을 입고 숨져 있었다. A의 몸에는 흉기에 찔린 상처가 있었다.


A군의 어머니 B(37)씨와 아버지 C(42)씨는 아파트 1층 화단으로 떨어져 있었으며 B씨는 숨지고, C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치료 중 사망했다고 알려졌다. 


강원도 소방본부는 "'펑' 하는 소리가 났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며 "'펑' 소리는 유증기에 의한 폭발로 보이고, 불이 난 직후 스프링클러가 작동해 불이 크게 번지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안방과 작은방에서는 각각 휘발유 20ℓ·5ℓ짜리 통이 발견됐다. 112㎡ 내부 면적 가운데 33㎡가 소실돼 4000만원(소방서 추산) 상당의 재산피해가 났다.


불은 오전 6시32분에 진압됐다. 스프링클러가 정상 작동하면서 더 큰 불로 이어지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

태그

전체댓글 0

  • 595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 아파트 화재 일가족 사망 사건 수사내용 퍼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