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을 막기 위해 정부의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이 24일부터 오는 1월 3일까지 실시되고 있다. 

 

지금까지 사회적 통제로서는 강력하다고 할 수 있는 5인 이상 집합금지가 내려진 상황에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에버랜드 사진 한장이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공유되고 있다.


output_3804234957.jpg
자료출처=트위터@Y******

 


지난 25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에버랜드 상황'라는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에는 광장에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거리두기도 잘 지켜지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정부는 연말연시 특별 방역대책으로 지난 24일부터 전국 스키장 등 겨울스포츠 시설의 운영을 중단했다. 하지만 에버랜드를 비롯한 놀이동산, 테마파크 등은 영업 정지 대상에서 제외됐다.


그 결과 스키장이나 겨울스포츠 시설을 이용하려고 했던 사람들이 놀이동산으로 몰리면서 오히려 풍선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IMG_3705.jpg
SNS에 올라온 에버랜드 모습(사진출처=트위터)

 

특별방역 대책 기간에도 에버랜드는 정상 운영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성탄절인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했다. 스키장 등 겨울 스포츠 시설은 현재 운영이 중단된 것과는 매우 대조적이다.


5인이상은 만나지도 말고 가족들 모임도 가급적 피하라는 정부의 방역 지침이 무색해지는 장면이다.


방역당국 역시 스키장 등 야외 스포츠 시설 등의 영업금지를 결정할 심각할 상황이라면 놀이공원이나 테마파크 등에 대한 일시적 운영중단도 함께 검토했어야 한다.


누리꾼들은 “스키장과 에버랜드가 사람이 모인다는 점에서 뭐가 다르기에 어딘 되고 어딘 안되냐”며 불만을 토로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7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인이상집합금지' 비웃는 에버랜드...스키장 풍선효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