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관계장관회의 마치고 '부동산 관련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하며  "83만호를 공급하는 2·4 공급대책을 포함한 주택공급대책은 반드시 일정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캡처.jpg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확대 간부회의 사진출처=기획재정부

 

홍 부총리는 먼저 LH같은 사건이 발생한데에 대해 국민께 고개숙여 사죄의 인사를 한다음  "부동산정책 3대 실천사항을 이행하겠다. 2·4 공급대책은 반드시 일정대로 추진하고, 3월에는 민간·지자체와 협의해 선별한 2·4 공급대책 후보지와 8·4대책에 따른 2차 공공 재개발 후보지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4월에는 2차 신규 공공택지 입지를 발표하고 투기 우려가 없도록 사전에 준비하겠다. 6월에는 작년 11월 전세 대책에서 새롭게 도입한 공공전세주택의 입주자 모집을 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7월에는 국민께서 기대감을 갖고 기다려 준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을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남기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을 어지럽히는 중대한 시장교란행위는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겠다"며 "내부정부 부당활용, 시세조작, 불법중개, 불법전매·부당청약 등 4대 교란행위에 대해선 가중처벌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34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남기 부총리 "주택공급대책 일정대로 추진하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