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제2의 정인이 사건이 또 벌어졌다. 2세 입양 딸을 학대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양아버지가 혐의를 인정했다.

 

지난 9일 경기남부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중상해 혐의로 30대 남성을 이날 오전 0시 9분께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2세 여아를 학대한 혐의로 체포된 이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학대 혐의를 인정하며 "자꾸 칭얼거려서 손으로 몇 대 때렸다"며 "이후 아이가 잠이 들었는데 몇 시간이 지나 깨워도 안일어나길래 병원에 데려간 것"이라고 진술했다.


이에 경찰은 해당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 인근에 거주하는 이 남성은 지난해 8월께 경기지역 소재 한 입양기관을 통해 2세 여아를 입양했다. 입양 부모의 학대로 숨을 거둔 '정인이 사건'에 대한 사회적인 공분이 컸던 상황에서 유사한 피해 사례가 나왔다는 점에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학대를 당한 여아는 전날 오후 6시께 해당 남성의 자택 인근 한 병원에 의식불명 상태로 실려 왔다. 해당 병원 의료진은 여아의 상태가 심각하다 판단해 인천 대형병원으로 이송했고, 여아를 살펴본 의료진이 신체 곳곳에서 멍을 비롯해 학대 정황이 발견되자 같은 날 오후 6시 52분께 경찰에 신고를 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상황 설명을 들은 후 여아가 학대에 의한 뇌출혈로 의식불명 상태에 빠진 것으로 보고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추가학대 여부도 있는지 집중 조사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976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 정인이 사건 발생, 2세 입양딸 의식불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