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기술의 발달로 '가상인간'의 활동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 CF 모델로 등장이 '로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아무 생각 없이 TV를 보고 있는데 한 광고의 모델이 춤을 추는 장면이 예사롭지 않은 거예요. 웬만한 걸그룹 멤버는 알만한데 처음 보는 인물이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했더니 가상인물이더라고요."


신한라이프 출범 첫 광고모델로 내세운 인물은 아이돌도 국민배우도 아니였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X의 국내 첫 버추얼(가상) 인플루언서 '로지'가 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CF 화면에 비친 비주얼과 춤 사위가 뛰어나 광고를 본 사람들은 당연히 요즘 잘나가는 아이돌 멤버 중 한 명으로 오해하기 쉽다.  


3554238800_20210705111648_5500070625.jpg
춤추는 모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상인물' 로지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가상인간 '로지'는 지난해 8월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며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데, 팔로어만에 해도 2만4천여명에 달한다.


가상인간답게 로지 관련 프로필을 살펴보더라도 정확한 나이조차 알 수 없다. 22살의 나이로 태어났다고만 알려졌다. 지금까지 로지가 올린 게시물은 160여개. 두터운 팬층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로지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만든 국내 최초의 기상 인플루언서다. 이른바 사이버상의 인물로 유명세를 떨치면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연예인들처럼 과거 '학폭'이나 성추행 등의 폭로로 생길수 있는 리스크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매니지먼트가 쉽고 계약이 끝나서 다른 소속사로 이적할 걱정을 안해도 된다. 유행처럼 다른 연예기획사도 로지와 같은 가상 인플루언서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장점 때문에 매니지먼트 뿐만 아니라 광고업계도 가상인플루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로지처럼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사례가 점차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광고회사를 운영하는 강명규씨는 "LG전자, 미국 KFC 등 여러 기업에서 가상 인간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면서 "로지와 같은 가상인물을 이용한 CF는 아이돌을 모델로 기용했을 때 자칫 최근 학폭 연루 등 각종 논란에 휘말릴 수 있는 여지를 차단할 수 있어서 점차 선호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Screenshot 2021-11-22 at 19.46.17.jpg
가상인간 김래아 사진출처=LG전자

 

지난 1월 11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 진한 핑크색 후드티를 입은 20대 여성 김래아가 등장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유창한 영어로 LG 제품을 소개한 김래아는 LG전자가 만든 가상인간이다. 

 

rtr.jpg
가상인간 루이 리는 노래와 춤이 특기인 22살 여성 인플루언서다. 사진출처=루이커버리 채널 

유튜브에서는 가상인간 ‘루이 리’가 화제를 모았다. 유튜버로 활동 중인 루이 리는 얼핏 사람처럼 보이지만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실제로 촬영한 동영상에 가상의 얼굴을 합성하는 방법으로 제작된 가상인간이다. 루이 리는 노래와 춤이 특기인 22살 여성 인플루언서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만 9000여명을 보유, 각종 팝송 커버 영상을 올리거나 일상 속 브이로그를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073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TV광고 춤추는 모델 화제…알고 보니 '가상인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