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마약김밥' 지점 2곳에 이어 부산 밀면집에서도 수백명의 식중독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밀면집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 달 영업정치 처분을 받게 됐다.


지난 6일 부산 연제구청에 따르면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해당 밀면집을 이용한 손님 중 450여명이 복통과 설사, 고열을 호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100명가량은 입원 치료를 받았다.


연제구청의 조사 결과 계란지단과 절임무, 양념장에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이 검출됐다. 증상을 호소한 손님들에게도 같은 균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 연제구청은 해당 밀면집에 대해 영업정지 한달 등 행정처분을 내리고 업주를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다는 방침이다. 식중독 피해를 입은 손님들 수백명에 관한 보상 문제도 불거진 가운데, 해당 밀면집은 폐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경기 성남시 분당의 '청담동마약김밥' 전문점 2개 지점에서는 지난달 말부터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해 이날 오후 5시 기준 누적 276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9~30일과 지난 1~2일에 이용한 손님들에게서 식중독 증세가 집중됐고, 보건당국은 환자들의 가검물과 2개 지점 도마와 식기 등의 검체를 채취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검사 결과는 오는 9∼10일 나올 예정이다.


앞서 경인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난 2∼3일 신속 검사를 한 결과, 1명의 가검물에서 살모넬라균이 검출됐고, 4명은 살모넬라균 감염 흔적이 확인됐다.

전체댓글 0

  • 588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밥'에 이어 '부산 밀면집'까지 집단 식중독 발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