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영국 BBC가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이 될 것이다"라고 점찍었다. BBC는 지난달 30일 ''오징어 게임', 어린시절 놀이의 향수에 살인을 더한 쇼'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오징어 게임'의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20211001_131719.jpg
BBC 트위터 화면

 BBC는 "'오징어 게임'을 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쇼에 대해서 들어 봤을 것이다. '오징어 게임'은 2주 전 넷플릭스 공개 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잔혹한 서바이벌 게임을 중심으로 한 이 한국 드라마는 '브리저튼'을 제치고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높은 흥행작 등극을 눈 앞에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BBC는 '오징어 게임'에 대해 "드라마가 새롭지는 않지만 눈에 띄는 비주얼과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라며 "어른들이 목숨을 걸고 어린이 게임을 하는 것에 매료된다. 어린 시절 향수와 파격 설정이 인기 요인이다"라고 설명했다.


BBC 뿐 아니라 미국 매체 블룸버그도 '오징어게임' 흥행으로 넷플릭스가 사상 최고 주가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넷플릭스 주가는 뉴욕증시에서 사상 최고가를 썼다고 보도했다. 9월 30일 넷플릭스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1.28달러(1.88%) 오른 610.34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전날에도 넷플릭스 주가는 2.61% 올랐다. 9월 뉴욕 증시가 연일 하락세를 기록하며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이에 대해 블룸버그 등 외신들은 한국 콘텐츠 '오징어 게임'의 흥행이 넷플릭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앞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 책임자(CEO)도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가 현재까지 선보인 모든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전체댓글 0

  • 326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BC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 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