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틴에너지’ 320만개 판매 돌파…MZ부터 중장년까지 입맛 잡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선보인 음료 제품들이 잇달아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단백질 음료부터 인삼우유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대표 제품은 고단백 기능성 음료 ‘프로틴 에너지’.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이 제품은 리뉴얼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320만 개를 넘기며 건강 음료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굳혔다. 단백질 21g 외에도 아르기닌, 타우린,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 운동족과 식사 대용 수요층을 겨냥한 영양 성분을 고루 담았다.
무설탕·무칼로리 음료도 인기다.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은 당류 0g, 칼로리 0kcal임에도 매실 고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려냈다. 여기에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더해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상큼한 레몬 착즙 음료도 주목받고 있다. ‘아침에주스 유기농레몬즙’은 유기농 레몬 한 개를 통째로 짜 넣어 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물이나 탄산수에 간편하게 섞어 마시는 음용 방식이 장점이다. 출시 5개월 만에 대용량 포장 제품까지 선보이며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최근엔 기능성 인삼우유도 출시했다. ‘속편한 하루인삼’은 6년근 인삼 성분과 국산 원유를 결합한 제품으로, 진세노사이드(Rg1, Rb1) 3.7mg을 함유했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유당 분해 공정을 통해 소화도 용이해졌다. 중장년층은 물론 건강에 관심 많은 MZ세대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맛있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원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