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장수 아이스크림 브랜드 ‘빠삐코’의 패키지 리뉴얼을 위해 소비자 공모전을 연다.
1979년 출시 이후 44년째 판매되고 있는 빠삐코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젊은 세대의 감각을 입은 새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1,000만원으로, 1등에게는 5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4등과 5등에는 각각 30만원, 유머·귀여움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특별상 ‘빠삐코상’ 수상자에게는 각 20만원이 지급된다.
소비자 투표에 참여한 인원 중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공모전을 포함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저트 브랜드 몽쉘을 활용한 소비자 밈(meme) 캠페인을 통해 약 3,500만 회의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을 끌어낸 바 있다. 이 캠페인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리뉴얼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모전”이라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빠삐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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