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닭가슴살 시장 규모가 2010년 약 140억원에서 2012년 30%가량 증가한 약 300억원으로 성장했다. 이는 국내 소비자의 닭가슴살에 대한 꾸준한 수요 덕분이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 30~50% 많이 들어 있고, 필수아미노산∙필수 지방산∙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두뇌발달 및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닭 가슴살은 고단백∙저지방∙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체형 관리에 상당히 효과적이다.
이러한 닭가슴살의 여러 장점 덕분에 닭가슴살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친환경, 웰빙, 건강 트렌드가 주목 받으면서 관련 업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한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꾸준한 연구와 제품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출시하여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특히 기능성까지 더한 상품들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중에는 일반 닭가슴살을 발효한 닭가슴살 제품부터 사육 환경을 개선하여 생산한 무항생제 닭고기, 유기농 닭고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성 닭고기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 자연애벗, 발효하여 더욱 이로운 ‘발효 생(生) 닭가슴살’

< 자연애벗(주), 발효 생(生) 닭가슴살 >
자연애벗 주식회사는 육가공 발효에 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여 육류 발효 관련 특허를 획득한 발효식품 전문기업이다. 자연애벗(주)의 모든 닭가슴살 제품은 자사 고유의 특허 받은 발효기술을 통한 효모복합체로 발효과정을 거쳐 영양소의 체내흡수율을 90% 이상까지 끌어올렸다. 이는 일반 식품의 영양소 체내흡수율이 약 10% 내외인 것에 비해 6~7배 높은 수치다. 따라서 같은 양의 닭가슴살을 먹더라도 자연애벗(주)의 발효 닭가슴살의 단백질 체내 흡수율이 훨씬 높다.
자연애벗 ‘발효 생(生) 닭가슴살’은 무염 제품으로 체형 관리나 웰빙 건강식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발효 과정을 거쳐 닭고기 특유의 잡냄새를 제거하였기 때문에 우유에 담그거나 통후추 등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또 닭가슴살을 끓여 요리할 때 거품이 적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www.nabut.net)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발효 생(生) 닭가슴살 기준으로 1kg에 13,800원이다. (문의: www.nabut.net / 1544-9294)
■ 마니커, 무항생제 닭 ‘닭터의 자연’

< (주)S&마니커 ‘닭터의 自然(자연)’ >
(주)S&마니커의 ‘닭터의 자연’은 서울대와 마니커의 친환경 과학 프로젝트의 첫 브랜드 제품으로, 서울대가 개발하여 기술 이전한 육계용 유산균제 제조기술이 바탕이 된 친환경 무항생제 닭고기 제품이다.
이 제품에 사용된 유산균 첨가제는 최윤재 서울대 농생명공학과 교수가 26년간 연구해 개발한 것으로, 지난달 특허청에 특허를 출원했다. 이 사료를 먹은 닭은 면역력이 강해져 조류인플루엔자(AI)와 같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게 최 교수의 설명이다.
‘닭터의 자연’은 (주)S&마니커의 친환경 닭고기 과학연구소의 친환경 통합관리 검증 및 안심 보장 품질시스템인 ‘1-3-6 에코시스템’을 통과한 상위 10%의 친환경 인증 농가(SEF FARM)에서 출하한 닭고기만을 선별하여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SEF 인증을 받은 농가는 축산전공 석박사들의 엄격한 관리하에 운영된다.
‘닭터의 자연’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냉장 가슴살 기준 400g 중량에 6,600원이다.
■ ㈜한강CM ‘자연품은 유기농 닭’

< (주)한강CM ‘자연품은 유기농 닭’ >
하림그룹 계열사인 (주)한강CM은 닭고기 Integration 업체로서는 국내 최초로 `자연품은 유기농 닭`을 출시한 친환경 닭고기 전문기업이다.
‘자연품은 유기농 닭’은 평당 사육밀도를 절반 이하로 낮춰 스트레스를 없애고 낮에는 햇볕을 쬐어주는 자연채광을 활용한 환경에서 사육했다. 또 중금속과 유전자 조작이 없는 non-GMO 유기농 곡물로 만든 사료를 먹였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사육된 닭에 비해 육질이 쫄깃하고 영양성분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자연품은 유기농 닭’은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등 유통업체와 친환경 전문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가슴살 기준으로 300g 중량에 18,720원이다.
BEST 뉴스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
[단독] “이런 양아치는 본적도 없다” 62~68만원에 팔고 102~153만원 내라는 여행사
하나투어 CI [하나투어 제공]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가 과도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면서 구설수에 휘말렸다. 기존에 결제한 요금의 2~3배 가량을 요구하자 누리꾼들은 “해도 너무한다”며 하나투어를 비판하고 있다. 기업 매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 -
“역시 상남자”...한화, “美 조선소 정문에 알아서 집결하면 문 열어줄게”
한화오션 CI 출처=연합뉴스 한화오션이 한국 조선업계 출입 기자들에게 미국 조선소를 공개하는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이 화제다. 기자들에게 ‘어떤 지원도 협조도 없다’며 조선소 정문으로 오라고 공지하면서다. 4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오는 8일... -
[단독] 카카오톡 해외 업데이트 후 ‘데이터 전멸’…프로필까지 사라져
카카오톡이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 이후 해외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대화, 사진, 영상, 파일, 프로필, 친구 목록까지 통째로 사라지는 전면적 데이터 소실 현상이 잇따르며 이용자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이해를 돕기위한 생성 이미지 본지 ... -
상장폐지 앞둔 쌍방울에 원영식 회장, 11.85% 기습 매입
상장폐지가 확정된 쌍방울의 정리매매 기간 동안 원영식 전 초록뱀그룹 회장(현 오션인더블유 회장)이 가족회사인 아름드리코퍼레이션을 통해 쌍방울 지분을 대량 확보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자본시장과 금융당국 안팎에서 적지 않은 파장이 일고 있다. 원 회장은 가상자산·주가조작 등 혐의로 구속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