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20131213104356_7504219255.jpg▲ 사진제공: 이지데이)

경기 불황이 깊어지자 외식보단 집에서 해결하려는 실속파들이 늘고 있다.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에서는 맛있고 색다른 별미 안주 레시피를 소개했다.

매콤 새콤 어렵지 않아 더 맛있는 '돈까스 유린기’

중화요리 중 유린기는 느끼하지 않아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시중 마트에서 파는 돈까스를 활용한다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재료]
돈까스, 양파 반개, 홍고추 1개, 청고추1개, 부추 한줌, 간장 1큰술, 맛술 2/3큰술, 요리초 2큰술(혹은 식초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물 2와 2/3큰술

[레시피]
1.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하고 부추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다음 홍고추와 청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한다.
2. 유린기 소스가 완성되면 여기에 미리 썰어두었던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어 촉촉하게 해주고 시중에 파는 돈까스를 170~180도 기름에서 바삭하게 튀겨준다.
3. 그릇에 부추와 양파를 먼저 깔고 돈까스와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시원한 육즙이 살아있는 이태리 스타일 ‘해물 호일 찜’

서양 요리가 느끼하다는 오해는 그만! 겨울에 더 맛있는 해산물과 토마토 소스가 만나면 깔끔하면서 시원한 1등급 레스토랑 요리가 된다

[재료]
오징어, 대하, 바지락, 양파, 감자, 양송이버섯, 청량고추, 파스타면, 토마토 케찹 4큰술, 핫소스 1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양파 4큰술, 버터 1큰술, 미림 2큰술, 청주 1큰술, 청량고추 1개, 토마토1개

[레시피]
1. 해산물을 깨끗이 손질하고 소금, 후추를 넣어 밑간을 해준다.
2. 감자는 얇게 썰어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돌려 살짝만 익혀주고 물에 소금을 넉넉히 넣고 파스타면을 삶아준다.
3. 면을 건져 체에 받쳐 올리브오일로 살짝 버무려주고 달군 후라이팬에 버터와 다진 양파를 볶는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월계수 잎과 미림, 청주를 넣고 끓여준 후 청량고추와 다진 토마토를 넣어준다.
5. 섞어 놓은 토마토 케찹, 핫소스, 굴소스, 설탕을 후라이팬에 넣어 소스를 마무리한다.
6. 호일에 버터를 바르고 감자를 올린 후 해산물, 버섯, 파스타면, 소스를 넣고 다른 호일을 위에 덮어 사면을 돌돌 말아 밀봉한다.
7. 달군 후라이팬에 해물 담은 호일을 올리고 7분 정도 구워준다.

맥주의 새 친구 ‘어묵 치즈 구이’

맥주와 치킨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지만 가끔 특별한 안주가 생각난다면 어묵 치즈 구이가 딱이다.

[재료]
구멍 뚫린 어묵4개, 달걀1개, 빵가루1/2컵, 파슬리 가루 조금, 피자치즈1/2컵, 올리브유 조금
[레시피]
1. 가운데 구멍이 뚫린 어묵에 피자 치즈를 눌러 넣어준다.
2. 달걀 물을 발라주고 빵가루를 묻혀준다.
3.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서 굴려가며 노릇하게만 구워주면 완성!

귀차니스트를 위한 ‘치즈 과자’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 냉장고에 슬라이스 치즈가 있다면 훌륭한 안주로 재탄생 할 수 있다.

[재료]
슬라이스 치즈 2개, 파슬리 또는 말린 바질(생략가능), 종이 호일 약간

[레시피]
1. 슬라이스 치즈는 총 16등분하고 종이 호일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준다.
2. 종이 호일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주고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준다. 부풀면 완성!

* 출처
돈까스 유린기; 이지데이 마니아 요리하는 엄마와 천사들의 공간
해물 호일 찜; 이지데이 마니아 맛을 찾아 떠난 여행자
어묵 치즈 구이; 이지데이 마니아 민쿡스의 살맛나는 세상
치즈 과자; 이지데이 마니아 예쁜 포비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좋은 세상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만개의 레시피, 이색 웰빙 안주 레시피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