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안양시 등의 예산 지원으로 정부 부처 주도형 최초의 게임 컨텐츠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를 2020학년도 3월 1일자로 개교했고, 코로나19로 인하여 4월 16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 1대 마이스터 온라인 개교식 및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 날에는 우수신입생 및 교사만 참석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이동섭 국회의원(대한민국게임포럼 대표),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윤창하, 안양과천교육지원청장 전성화, 안양시장 최대호,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배경국 부회장,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이사,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이사, 네오위즈 문지수 대표이사, 유튜브 G식백과 김성회 등 관련 기관에서 축하 영상을 보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2019년 마이스터고로 지정되어 개교 준비기간 중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였고, 실습기자재를 갖춘 실습동 리모델링 및 전교생을 수용하는 현대식 기숙사 신축이 진행 중이다.

2020학년도 신입생 경쟁률 2.5 대 1로 전국단위에서 우수 게임개발 인재를 선발하였으며, 게임개발과 단일과로 신입생 77명을 선발하여 4학급으로 편성했다.

개교사에서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초대 교장으로 취임한 정석희 교장은 “본교의 개교는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 산업의 간절한 바람에 대한 교육계의 응답으로 생각하며, 게임마이스터고 신입생들에게는 현장실무형 교육과 최상의 교육환경을 통해 경쟁력 있는 교육을 제공할 것”임을 약속했다. 또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를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고 교직원이 보람을 가지며, 산업체가 신뢰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교직원과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격려사에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게임컨텐츠분야 최초의 마이스터고로서 현장과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여러분의 창조적 역량 끌어낼 것”이라고 언급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 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했다.

윤창하 경기도부교육감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의 주인공으로서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빅데이터 요소를 모두 포함하는 게임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축하 영상을 전하며 신입생들의 첫 출발을 축하하였다.

마이스터고는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로 현장 중심 교육 운영을 위해 정규과정에 게임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개발자들을 산학겸임강사로 채용하였다. 방과후에도 게임개발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학생 수요를 반영하여 현장 전문가들을 모셔 특강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영마이스터 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원들은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원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지역 내 게임산업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여 최고의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여 경기도 및 안양시의 게임 핵심 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0416082330-35533.png
사진제공=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전체댓글 0

  • 459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입학식도 온라인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