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매장 천장이 붕괴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문을 연 지 1년도 안되는 백화점에서 천장이 무너졌다. 


31579_21953_565.jpg
29일 '더현대 서울' 백화점 3층 속옷 매장의 붕괴된 천장. 사진=사회관계망서비스 갈무리

 

사고가 난 현장 사진과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됐다. 천장 붕괴 사고가 난 현장 사진에는 3층에 위치한 의류매장 천장 일부가 바닥에 떨어져 있다. 이 사고로 직원 3명이 부상을 당했고 이 중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KakaoTalk_20211129_131202064.jpg
‘더 현대 서울’ 사진=위메이크뉴스 DB

 

사고가 발생한 '더 현대 서울'은 올해 2월 초 개장한 신축건물이다. 신축건물에서 천장이 무너지는 사고가 일어나자 부실공사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에서 천장이 무너진 점도 걱정이다. 개장 시간 전이라 더 큰 인명피해를 피한 것으로 보인다.

 

사고 직후 더현대서울 측은 안내 방송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에게 사고 내용을 안내하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사고가 발생한 매장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 현대 서울' 측은 “매장 천장의 석고보드가 탈락해 떨어지면서 발생한 사고”라고 설명했다. '더 현대 서울'은 여의도 LG전자 본사 옆에 위치해 있으며 방탄소년단이 이 건물 옥상에서 뮤직비디오 촬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유명하고 인기가 많다보니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사람이 몰린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안전 문제에 각별해야 한다. 


restmb_allidxmake (1).jpg
신세계백화점 지난달 12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누수 사고가 발생하면서 천장에서 물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트위터

 

지난달 12일 오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도 지하 1층 식품관 천장에서 물이 쏟아지는 사고가 발생해 영업이 일시 중단됐다. 당시 SNS와 인터넷 맘카페 등에는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 동영상이 잇달아 올라오면서 "삼풍백화점이 붕괴되기 직전과 같은 현상",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신세계 강남점에 가면 안 된다" 등의 부정적인 댓글이 이어졌다. 

 

신세계는 "해당 사고가 노후 상수도관을 점검하다 배수관 연결부위 이탈로 인한 단순 누수현상이었다"며 "건물 전체 안전에는 이상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강남점 전 시설은 올해 7월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최고 수준의 정밀 안전 진단을 받았다"며 "서초구청에서 구조적 안전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으며 리히터(표준 지진 기준) 진도 6.3 규모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 1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하기까지 했다. 

 

단순한 누수사고라고 주장할 수 있겠지만 신세계백화점 이미지는 크게 실추됐다. 정기인사가 아닌 즉각적인 인사가 이뤄진 것으로 보면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긴급조치에 해당한다. 신세계 측은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가치인 만큼 이번 인사는 현장 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고객 제일 경영방침을 재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70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 현대 서울’ 매장 천장 우르르… 부상자 3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