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까르마’가 2025 KLPGA투어를 통해 골프팬들과 교감하는 이색 마케팅을 선보인다. SBS골프와 손잡고 실시간 중계 연동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는가 하면, 현장 ‘홀인원 이벤트’까지 마련하며 브랜드 감성의 외연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미지] 까르마, 2025 KLPGA투어 통해 골프팬과 ‘홀인원 같은 순간’ 함께 만들다_0619.jpg](/data/editor/2506/20250620103633_ebuolzyt.jpg)
이번 협업은 ‘허리가 편안한 까르마’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중심으로, 중장년층 골프팬을 주 타깃으로 설정했다. 까르마는 SBS골프 중계와 연계한 ‘응원선수 순위 예측 투표 이벤트(응투 이벤트)’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며, 단순 로고 노출을 넘어 팬과의 실질적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응투 이벤트는 KLPGA 각 대회 매 라운드별로 선두 선수를 예측해 투표하는 형식으로, SBS골프 TV 중계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은 당첨 여부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어, 참여율은 물론 몰입도도 높다는 평가다.
해당 이벤트는 6월 20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10개 대회에서 진행된다. 중계방송 중에는 ▲실시간 투표 현황 CG ▲리더보드 하단 고정 노출 ▲최종 결과 CG 등 다양한 방식으로 까르마 브랜드가 고정 노출된다.
SBS골프 측에 따르면, 이 채널은 40~60대 중장년 남녀 시청자의 충성도가 높은 매체다. 까르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도 정교하게 맞물려, “이보다 정확한 타깃팅은 없었다”는 내부 평가도 나온다.
까르마는 방송뿐 아니라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팬과의 정서적 교감을 강화한다. KLPGA 챔피언십 등 주요 대회에서는 ‘홀인원 기념 이벤트’를 별도로 운영, 골프팬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까르마의 대표 프리미엄 제품인 모션베드(약 1,500만 원 상당)가 증정된다. 동시에 까르마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는 인기 선수들과 함께하는 댓글 응원 이벤트도 진행해, 디지털 접점 확대에도 나섰다.
까르마 관계자는 “SBS골프의 시청자 성향과 브랜드 타깃이 정확히 일치하는 만큼, 응원 투표와 현장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휴식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찬은 단순 노출이 아닌, 팬과 함께 만들어가는 ‘홀인원 같은 순간’을 위한 전략적 소통”이라고 강조했다.
‘기능성 침대’와 ‘프리미엄 휴식’을 앞세운 까르마의 마케팅이 정교한 타깃팅과 감성적 스토리텔링으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골프팬들의 눈길이 쏠린다.
BEST 뉴스
-
[단독] ‘노빠꾸네’ 개포래미안 불륜, 신상에 얼굴까지 공개했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 단지에 불륜 사실을 폭로하는 현수막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이면 쉽게 인지할 정도로 개인정보를 노출했기 때문이다. ‘래미안 포레스트’ 앞에 내걸린 불륜 비난 현수막 사진출처=블라인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단지인 ‘... -
[단독] 성인용 ‘섹스 던전’에 단체 투숙한 승무원들
한 항공사가 수십여명의 자사 승무원들을 성인용 모텔에 투숙시켜 논란이 발생하고 있다. 항공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사진 출처: Motel Mo.om Milan property marketing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은 지난 12일 자사 항공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
서영교, “만 18세까지 아동수당 월 20만원 지급해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인구미래포럼’에서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하고,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출산율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인구정책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 -
[단독] 강선우 장관 후보자 시계, 거짓 해명 논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고가 시계 논란을 불거진 뒤 내놓은 공식 해명이 거짓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네이버 블로그에 강 후보자의 시계와 동일한 시계를 구입했던 글이 발견되면서 나온 분석이다.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앞... -
[단독] 교원이지, 티메프 피해자에 ‘뒤늦은 포인트 지급’ 논란…"소송 무마용?" vs "투명한 절차"
교원그룹 계열 여행사 교원투어(브랜드명 여행이지)가 티몬·위메프(티메프)를 통해 여행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뒤늦은 포인트 지급 방침을 밝히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이 집단소송에 나선 가운데 포인트 지급이 발표되면서, “소송 무마용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
인천도, 부산도 푸꾸옥으로… 국내 항공사들 취항 경쟁 본격화
이스타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베트남 푸꾸옥행 직항 노선을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신설한다.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사진=모두투어 이스타항공은 오는 7월 26일부터 부산-푸꾸옥 노선을 취항한다고 최근 밝혔다. 초기 운항은 주 2회(수·토)로 시작되며, 9월 3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