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김일성종합대학을 나오고 탈북한 동아일보 주성하 기자가 코로나19의심 증상을 가지고 북한으로 월북한 탈북민의 신상을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595736528.jpg
주성하 기자의 페이스북에 올라온 월북한 탈북민 사진(사진의 눈 부위는 본지 편집방향에 맞춰 편집)

 

주 기자는 자신의 페북에 월북한 탈북민의 사진을 공개하면서 "며칠전 개성으로 다시 북한 넘어간 넘, 성추행 재판 중 북한 도주, 그래도 손가락하트는 배워갔네. 역사에 남을 또라이가 또하나 생겼네"라면서 "얘가 코로나 걸려서 왔다고 김정은 조차 난리치는 걸 보니 가서도 × 될듯, 김정은이 얘 때문에서 남쪽에서 코로나 전파시켰다고 우길 명분이 생겼네"라고 적어놓았다. 


앞서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6일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의심되는 탈북민이 개성을 통해 월북한데 따른 조치로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전환한다고 보도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개성시에서 악성비루스(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월남 도주자가 3년 만에 불법적으로 분계선을 넘어 지난 19일 귀향하는 비상사건이 발생하였다"고 전했다.


3년 전 한국에 온 탈북민이 지난 7월 19일 군사분계선을 넘어 개성을 통해 북한으로 들어갔는데, 그가 코로나19 의심 환자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2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월북한 코로나19의심 탈북자는 누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