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뒷광고 논란으로 방송을 중단한 유튜버 양팡(본명 양은지)이 지난 1일 그동안 반성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고 사과하면서도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IMG_4227.jpg
양팡 사과영상(사진출처=양팡 유튜브)

 

양팡은 자신의 공식 유튜브에 ‘시청자분들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면서 “하루하루 뼈저리게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먼저 양팡은 뒷광고 논란 후 쓴 자필 사과문 대필 의혹에 ‘필적 감정서’까지 공개하며 반박했다. 그가 공개한 필적 감정서에는 “문증(양팡 자필 사과문) 필적과 지증(양팡) 필적은 동일인의 필적으로 사료됨”이라고 적혀 있었다.


IMG_4228.jpg
양팡이 제시한 필적감정서(출처=양팡 유튜브)

 

양팡은 ‘지하철 유기견 구조 조작설’, ‘반려견 펫샵 입양 의혹’ 등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유기견 강아지 구조 사건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전면 부정했다. 지난 2019년 7월 부산 범내골역 물품 보관함에 유기된 강아지를 발견하고 구조했던 영상이 공개되자 일부 누리꾼은 ‘미리 강아지를 사물함에 넣어놓고 우연히 발견한 척 자작극을 벌인 게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양팡은 과거에도 이 의혹에 대해 한차례 해명했지만 의혹 제기가 이어지고 ‘강아지 조작범’, ‘강아지 유기자’ 등 양팡을 비난하는 여론이 거셌다.


양팡은 유기견 의혹에 대해 “구조 장소인 지하철역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공개된 장소로 CCTV 증거물까지 남을 수 있고 CCTV를 보안 담당자, 경찰이나 제3의 누군가가 목격할 수도 있는 환경이므로 조작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 저는 최초 발견자로서 신고를 하고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했다”고 주장했다.


양팡의 부동산 사문서 위조·계약금 먹튀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 구제역에 대해선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조치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팡은 뒷광고 논란 이후 유튜브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한 이유에 대해 “제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 반성하고 자숙하는 시간을 갖는 동안 이전 영상을 통해 수익 창출을 하는 건 부끄럽다고 생각했다”고 이유를 설명하면서 “영상을 삭제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 영상을 비공개했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양팡은 반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하며 자신을 되돌아보게 됐다고 털어놨다. 양팡은 자숙하며 한국미혼모가족협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효심밥상 무료급식소 등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뒷광고로 인해 실망하셨을 시청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냉소적이다. 방송 수익 때문에 6개월만에 복귀한 것 아니냐는 질타도 이어졌다. 자숙의 기간이 너무 짧은 것 아니냐는 의견도 다수 올라왔다.


한편 양팡은 지난해 8월 유튜브 뒷광고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양팡은 협찬받은 제품을 마치 자신이 구매한 것처럼 속였다. 그가 ‘유료 광고’라고 기재하지 않은 영상 콘텐츠는 20여개다. 이후 양팡은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24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뒷광고 논란 양팡, 사과 영상 올리면서 방송 복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