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도래 및 배달 앱 성장으로 인해 배달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이렇게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배달시장 속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분야는 바로 치킨과 피자와 파스타이다. 


이에 따라 많은 외식업 본사에서도 수익 구조 다변화를 위해 배달 딜리버리 시장에서 인기 있는 치킨과 피자 프랜차이즈를 인수하려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매각 희망사를 발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franerp_4545c7b2ad0f4fe922dcdb2a3e8aa6e1.jpg

 

따라서 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프랜차이즈M&A거래소(FMX)에서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총 7개의 치킨 및 피자 브랜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주목할 만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과 중독성 강한 특제 소스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A사’가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지역에 관계없이 고객들에게 꾸준한 호평을 듣고 있으며, 18년도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21년도 현재 가맹점 수 70여 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매가가 15억에서 10억으로 다운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인수가 가능하다. 치킨 프랜차이즈 ‘B사’는 질 좋은 식자재와 특색 있는 메뉴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브랜드이다. 


이러한 진정성은 배달 앱 내 우수업소 선정이라는 결과를 낳았다. 삼자 물류 형태로 사업을 영위 중이며, 20년도 기준 물류수익은 7억 원이다. 


21년도 현재 가맹점 수 110여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매가가 초기 90억에서 현재 40억까지 다운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인수가 가능하다.


치킨 프랜차이즈 ‘C사’는 자체 개발한 파우더와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고품질의 메뉴들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17년도 이후 가맹점 수가 지속해서 증가하여 21년도 현재 가맹점 수는 130여 개 이상이다. 경쟁력 있는 제품군을 바탕으로 탄탄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한 ‘C사’는 시장 다각화를 희망하는 중견 외식 브랜드 및 대기업 외식 브랜드가 인수하기 적합한 브랜드로 매매가는 68억이다.


피자 프랜차이즈 ‘D사’는 저렴하지만 신선한 식자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품질 피자, 치킨, 스파게티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이다. 


끊임없는 메뉴 개발로 지역 맛집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21년도 현재 가맹점 수 40여 개며 대부분이 배달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D사’의 매매가는 10억이다.


피자 프랜차이즈 ‘E사’는 타 브랜드와 비교되는 뛰어난 맛의 피자, 치킨, 파스타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한 브랜드이다. 


‘E사’는 높은 물류 통제권을 바탕으로 년 물류수익 4.5억 확보하고 있다. ‘E사’는 21년 현재 가맹점 수 43여 개이며 홀 5%, 배달 95%로 이루어져 있고 매매가는 15억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F’사는 굽는치킨전문점으로 지방에서 인기가 많으나, 본사에서는 사업추진이 어려워 매물로 나왔으며 실사 후 매매가 협상 추진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G’사는 서울·경기 외곽지역에서 운영 중인 직영점이 년 매출액 22억 이상 나오며 차량으로 접근이 가능하고 줄을 서야 즐길 수 있는 피자, 통닭, 떡볶이 전문 레스토랑이다. 


이제 프랜차이즈 시작 단계이며 기본 브랜드를 소유한 개인은 본인 가게만 운영하기를 원하여 프랜차이즈 사업권 매각하기를 원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929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프랜차이즈 M&A시장…치킨, 피자, 파스타 업종 주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