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립 치즈케익, K-디저트 첫 美 코스트코 진출

  • 박상현 기자
  • 입력 2025.09.09 22:31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삼립 치즈케익이 한국 베이커리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한다.

 

삼립 치즈케익, 美 코스트코 입점 성공…한국 베이커리 최초.jpg
이미지=SPC삼립 제공
*본 이미지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가상의 이미지입니다
 

이번 수출 제품은 9월 말부터 샌프란시스코, LA, 샌디에이고 등 서부 지역 코스트코 10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 행사도 진행해 현지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캐나다 프레쉬코(FreshCo) 입점도 준비 중이다.


삼립 치즈케익은 크림치즈를 넣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오리지널·초코·바나나·딸기·모카·고구마·멜론 등 6종으로 구성됐다. 단맛 위주의 미국 디저트 시장에서 풍부한 향과 깔끔한 맛으로 차별화를 노린다.


삼립은 현재 15개국에 치즈케익을 수출 중이며, 올해 상반기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약과를 코스트코 200여 개 매장에 입점시키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데 이어 K-디저트의 해외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은 약 457억 달러 규모로 연 5% 이상 성장 중이며, 지난해 한국 베이커리 제품 수출액은 역대 최대치인 4억 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 한국전력기술,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품질의 날’ 개최
  • 거리에서 무대로… ‘청춘마이크’ 10년 여정 기록
  • 영국과 미국 헤리티지의 만남… 바버, 리바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 국민연금 책임투자 자산 중 97% ‘ESG 워싱’ 논란
  • 웅진식품, ‘2025 JTBC 서울마라톤’ 공식 음료로 참여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삼립 치즈케익, K-디저트 첫 美 코스트코 진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