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4(화)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리는 토탈 샵(Total Shop) 전문 전시회 ‘2013 케이샵페어’는 ‘직장인 이럴 때 창업 꿈꾼다’는 주제로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shop.org)에서 이색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349명의 참여자 중 36%가 ‘기발한 창업 아이템이 떠올랐을 때’(124명) 창업을 꿈꾼다고 대답했다. 뒤를 이어 31%의 참여자들이 ‘직장 상사 눈치 살피고 가슴 졸일 때’(109명)라고 응답해 직장인들은 상사와의 갈등 등 직장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때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창업 성공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바로 기발한 창업 아이템’,  ‘프랜차이즈 업종과 같이 틀에 박힌 창업이 아닌 새로운 아이템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획기적인 창업 아이디어만 있다면 바로 도전하고 싶다’ 등의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이 밖에도 응답자들은 ‘늘지 않는 월급 보며 아내에게 잔소리 들을 때’(79명), ‘먼저 퇴사한 지인의 창업 성공 소식 들을 때’(37명) 창업을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한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탐색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3 케이샵페어’가 개최된다. ‘2013 케이샵페어’는 국내 최초 샵 디자인 및 유통솔루션 전시회로, 세계 최신 매장 트렌드와 관련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여 예비 창업자들이 매장 오픈 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전시회 특별 부대 행사로 마련된 소자본 창업설명회를 통해 최신 창업 아이템 및 샵 트렌드를 제시하고 세미나 및 포럼을 열어 친환경 매장 시스템과 같은 최근 업계 이슈 지식을 공유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샵과 관련된 양질의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 김형철 이사는 “적지 않은 비용을 투자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만큼, 창업 시작 전 철저한 사전 조사와 준비는 필수”라며, “예비 창업자들이 케이샵페어에서 매장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빠르고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전시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케이샵페어, ‘직장인 이럴 때 창업 꿈꾼다’ 설문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