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과적인 수능 컨디션을 위한 엄마표 레시피들을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에서 제안했다.(사진제공: 이지데이)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효과적인 수능 컨디션을 위한 엄마표 레시피들을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에서 제안했다.
<뇌를 깨우는 아침 식사 ‘부드러운 홍합죽’>
뇌는 밤새 활동량이 떨어진 상태였다가 아침식사를 통해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공급되면 활성화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따라서 집중력이 필요한 수능 당일에는 될 수 있으면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다. 아침식사는 부드럽고 따뜻한 음식으로 준비하고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먹는다.
[재료]
멥쌀 150g, 현미찹쌀 40g , 홍합살 150g, 대파 1뿌리, 새우젓 1큰술 반, 참기름 1큰술 반, 육수 적당량, 깨소금 약간
[레시피]
1. 멥쌀과 현미찹쌀은 박박 문질러서 씻은 후 물을 붓고 충분히 불려준다.
2. 홍합은 손질한 다음 냄비에 넣어 물을 붓고 삶아서 홍합살을 빼주고 삶은 국물은 버리지 않는다.
3.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충분히 불린 멥쌀과 현미찹쌀을 넣어 볶아주고 홍합살을 넣고 볶다가 홍합 삶은 국물을 붓고 저으면서 끓여준다.
4. 쌀이 부드럽게 퍼지면 송송 썬 대파와 새우젓을 넣고 저으면서 끓여준다.
<든든하지만 소화가 잘 되는 점심 도시락 ‘연근전’, ‘돼지고기 완자 밤조림’>
수험생의 점심 도시락은 보온도시락에 평소 좋아하지만 소화가 잘 되는 요리로 준비해야 한다. 가을, 겨울이 제철인 연근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약재로도 사용될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 특히 진정작용이 있어 수능생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다. 밤은 비타민 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이 피로한 수험생들에게 추천한다.
[연근전 재료]
연근 500g, 달걀 1개, 풋고추 1개, 파프리카 1/3개, 부침가루, 소금, 식용유, 물, 초간장(양조간장 1큰술, 식초 1/2큰술)
[레시피]
1. 깨끗하게 손질된 연근을 갈고 파프리카와 풋고추는 꼭지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잘게 썰어준다.
2. 갈아 놓은 연근에 파프리카, 풋고추, 부침가루, 소금, 물을 붓고 잘 섞고 계란을 넣어 반죽을 한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한 수저씩 떠 넣으면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준다.
[돼지고기완자밤조림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260g, 햇밤 20개, 양파 1/4개, 홍고추 2개, 다시마 3조각, 대파 약간, 돼지고기 양념 (다진 파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참기름 1/2큰술) 양념장 (양조간장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1큰술, 물 400ml)
[레시피]
1. 밤의 껍질을 제거한 후 물에 담가둔다.
2. 돼지고기 다짐육과 다진 마늘, 다진 파, 소금,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어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완자로 빚어준다.
3. 냄비에 물을 붓고 양조간장, 올리고당, 맛술, 양파, 대파, 홍고추, 다시마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완자를 넣고 냄비 뚜껑을 연 상태에서 조려준다.
4. 완자가 익었을 때 밤을 넣고 냄비 뚜껑을 덮은 후 약불에서 조려준다.
5. 양념장 국물이 자작해지면 완성
<간식도 엄마표로! 수험생들을 위한 건강한 간식 ‘바삭하고 달콤한 호두강정’>
당분을 섭취할 수 있는 간식은 시험 중간 중간 뇌에 에너지원을 공급해주어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흔한 시중에 파는 간식 대신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간식을 준비해보자.
[재료]
호두 300g, 갈색설탕 2큰술, 백설탕 3큰술, 물 5-6큰술
[레시피]
1. 호두는 끓는 물에 넣어 중불에서 5분간 삶아준다.
2. 삶은 호두의 수분이 날라가는 동안 후라이팬에 갈색설탕 2큰술. 백설탕 3큰술. 물 5-6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준다.
3. 시럽이 끓으면 삶은 호두를 넣고 중불에서 골고루 버무려준 뒤 시럽이 안보일 때까지 졸여준다.
4. 졸인 호두를 튀김 온도보다 조금 낮은 온도의 기름에 튀겨준다.
5. 튀긴 호두는 넓은 접시에 펼치어 식혀 준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단독] 강남 'ㄸ 치과'… 갑질 논란 이어 이번엔 수면마취 사망까지
서울 강남역 인근의 한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에서 수면마취 시술을 받던 70대 여성이 끝내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해당치과 건물(사진출처=구글 갈무리) 최근 일부 치과의 무분별한 수면마취 실태를 연속 보도해 온 MBN 취재로 드러난 이번 사건... -
‘판타지오’82억 불복 속 … 남궁견의 수백억 베팅
차은우의 ‘200억 원대 세금 의혹’이 확산된 지 채 열흘도 안 돼 김선호까지 유사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두 배우가 몸담았던 판타지오는 ‘아티스트 리스크’와 ‘세무 리스크’가 한꺼번에 몰려든 형국이 됐다. 이미지 출처=판타지오 누리집 김선호 건은 “가족 법인을 ... -
포스코이앤씨…브라질에서 , 1,740억 채무 “먹튀·야반도주“ 파문
포스코이앤씨(구 포스코엔지니어링)가 브라질 대형 제철소 건설 사업을 마친 뒤 약 1,740억 원에 달하는 미지급 채무를 남긴 채 현지 법인을 사실상 철수한 사실이 드러났다. 사진출처=포스코 이앤씨 누리집 채무의 80% 이상이 임금·퇴직금·사회보... -
재고를 신상품으로 둔갑… ‘K-명품’ 이라는 우영미, ”택갈이 보다 심하다“
우영미(WOOYOUNGMI)를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디자인 변경' 수준을 넘어 소비자 기만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 핵심은 같은 해 상·하반기 상품으로 판매된 두 후드 티셔츠다. 우영미는 지난해 하반기 '블랙 플라워 패치 후드 티셔츠’(정가 52만 원)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이 같은 해 상반기 출시된 '블랙 ... -
60억 원 배임·횡령’ 박현종 전 bhc 회장, 공판 앞두고 ‘전관 초호화 변호인단’ 논란
60억 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기소된 박현종 전 bhc 회장이 다음 달 4일 첫 공판을 앞둔 가운데, 전직 특검보와 부장판사 출신 변호사들이 대거 포진한 이른바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을 꾸린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박현종 전 bhc 회장 사진출처=연합뉴스 ... -
‘선분양 제한’ 논의에 GS건설 긴장… 재무 부담 우려
GS건설 주거 브랜드 '자이' [GS건설 제공/연합뉴스] 정부가 건설사 영업정지 처분과 연동되는 선분양 제한 규제를 실제로 적용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GS건설이 대형 건설사 가운데 첫 사례가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구조물 붕괴와 현장 사망 사고 등 안전 논란이 반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