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부는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일을 4월 6일로 미뤘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에 따른 특단의 조치다. ‘4월 개학’은 처음이다. 휴업 기간도 총 5주로 늘어났다. 개학 연기가 불가피한 것이라는 여론은 이미 형성돼 있었다. 

 

정부는 17일 오전 국무회의를 열고 당초 이달 9일과 23일로 잇따라 연기했던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2주 뒤인 4월 6일로 추가 연기하기로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일선 학교들은 여름·겨울방학을 3주 줄이고 법정 수업일수인 초·중·고 190일을 10% 이내로 단축하게 됐다.

  

다만, 이번 개학 연기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일괄 적용하지 않고 각 시도 교육감의 자율적인 선택 권고 형식으로 진행한다. 일괄 적용을 할 경우 교육현장의 혼란을 부추길 것을 우려해 각 지역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대처하는 권고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교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은 코로나19 감염 위험도가 높은 환경이고 학생들이 집이나 지역사회로 돌아가 감염시킬 가능성도 우려된다는 입장이다. 

 

신종 코로나 안전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방안을 권고한 데 따른 결정으로 보인다. 당장 1학기 중간·기말고사 일정 조정도 불가피해 일선 교육현장의 혼란이 예상된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입 일정에 대해서는 추가 개학 연기 가능성을 고려해 개학일이 최종 확정된 후 조정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

  • 650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초·중·고교, 4월 6일로 개학 미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