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니커즈를 가장 많이 신는 계절 봄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스니커즈만큼은 올 시즌 트렌드로 생기 넘치는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패업계션 관계자는 20SS 시즌을 이끌 스니커즈 트렌드로 ‘비비드 컬러’를 꼽는다.
비비드컬러는 채도가 높은 색을 말한다. 흰색이나 검정색이 포함되지 않아 선명한 색으로 가장 채도가 높은 색은 빨강, 노랑, 파랑 등 원색이고 이어 두가지 원색을 조합한 선명한 색을 비비드컬러라고 부른다.
2020년 spring summer 시즌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이 등장하다보니 여러 디자인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강력한 비비드 컬러가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실제로 비비드 컬러를 강조한 20SS 신상 ‘림트 캔버스 로우’는 패셔니스타가 찜한 봄 시즌 스니커즈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캐주얼한 스니커즈 디자인에 비비드 컬러를 더해 색감과 편안함을 주는 점이 인기 비결이다.
배우 하연수, 여성 듀오 다비치 강민경, 배우 임현주 등 ‘사복 여신’ 스타들의 ‘림트 캔버스 로우’와 함께 어우러진 비비드 컬러 스니커즈가 한 눈에 들어온다.
하연수는 옐로우 티셔츠와 오버사이즈 블루 재킷, 갈색 롱 플레어 스커트로 완성한 매니시&페미닌 스타일 감성룩에 옐로우 스티커즈를 포인트로 활용했다. 시크한 무드 속 옐로우 포인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귀여운 반전 매력을 연출했다.
강민경은 산뜻한 이너웨어와 체크 재킷 등 캐주얼한 상의, 화이트 컬러의 무채색 하의에 클래식 블루 스니커즈를 매치해 활기차고 청량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클래식 블루 컬러는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강민경은 특히 화이트 팬츠에 클래식 블루 스니커즈를 신어 생기 발랄함이 느껴지는 비비드 컬러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임현주는 강민경과 같은 클래식 블루 컬러 스니커즈를 통해 다른 느낌의 스타일링은 연출했다. 숏 스커트와 카키색 트렌치 코트를 조합한 시크한 의상에 발목까지 오는 양말과 클래식 블루 스니커즈를 매치해 차분하고 시크하면서도 활달한 느낌의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림트스튜디오의 스니커즈 디자이너는 “림트스튜디오의 20SS 신상 스니커즈 ‘림트 캔버스 로우’는 캐주얼한 디자인에 선명한 비비드 컬러를 더해 비비드 특유의 컬러감을 강조했다”라며, “스니커즈는 어떤 스타일에도 편하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인 만큼, 강렬한 비비드 컬러 스니커즈로 포인트를 준다면 발끝까지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아모레퍼시픽 1위…한국콜마 하락·코스맥스 상승
국내 화장품 상장사 브랜드 순위에서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지켰다. 한국콜마는 순위가 내려간 반면, 코스맥스는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 판도를 흔들었다.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래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6일 ‘K-브랜드지수’ 화장... -
서울시 공공배달앱 ‘땡겨요’, 소상공인 지원 취지 무색…불만과 논란 지속
땡겨요 로고 서울시와 신한은행이 함께 만든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도입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출범 당시에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최대 7~8%)를 줄이고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였으나, 실제 현장에... -
“칸쵸에서 내 이름을 찾아라”… 롯데웰푸드, 참여형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가 초코과자 ‘칸쵸’에 소비자 이름을 새기고, 이름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칸쵸 ‘내 이름을 찾아라’ 제품 연출컷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이번에 새겨진 이름은 최근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500개와 칸쵸 공식 캐릭터 이름 4개 등 총 50... -
한전기술–남동발전, ESG 감사 역량 강화 손잡았다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감사 업무 분야에서 손을 맞잡았다. 3일,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 감사업무 협약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한전기술 윤상일 상임감사, 왼쪽에서 네번째 남동발전 ... -
까르마, KLPGA 메이저 KB금융 스타챔피언십 후원 우승·홀인원 선수에 모션베드 증정
메모리폼 매트리스 침대 전문 브랜드 까르마(CALMA)가 25년 9월 4일부터 7일까지 블랙스톤CC에서 펼쳐지는 국내 여자 프로골프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사진=까르마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
농심 1위·대상 TOP10 신규 진입…식음료 상장사 브랜드 순위 재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2일 발표한 ‘K-브랜드지수’ 조사에서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올랐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브랜드 평가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