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정부는 거리두기를 3단계 격상할지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다. 서울과 경기도는 사실상 3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일부 시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실행이 시급하다는 분위기 속에 교육부가 학교 현장에서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상황에 대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Screenshot 2020-08-24 at 21.10.04.jpg
24일 유 부총리를 비롯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인 염태영 수원시장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는 방안을 놓고 논의했다.(사진출처:교육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학교 방역 인력 지원 등 수도권 학교 방역 점검 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지역사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이 학교로 전파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학교를 통한 지역 사회 감염 또한 없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 부총리를 비롯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인 염태영 수원시장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는 방안을 놓고 논의했다.


유 부총리는 “학교가 대체로 방학 시기였는데도 8월 11일 이후 현재까지 학생과 교직원의 확산세가 매우 빠른 상황”이라며 “방학 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개학을 하는 이번 주가 우리 학교에서는 가장 중요한 한 주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유 부총리는 또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가 언제라도 나올 수 있는 상황임을 전제하고 교육청과 함께 미리미리 필요한 준비를 하겠다는 말씀도 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지역 학교에 대한 원격수업 전환 검토를 교육부에 요청했다. 조 교육감은 “현재 엄중한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전국적 통일안보다는 수도권 지역별 특성을 살린, 2단계에서 3단계에 준하는 원격수업 관련 정책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 교육감은 이어 “1학기부터 운영된 원격수업이 안정화에 들어섰다”며 “서울·경기 등 수도권에서만이라도 9월 11일까지 3단계에 준하는 원격수업 전환 등 현재 상황에 적합한 운영방안이 검토되고 적용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학교는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에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할 수 있지만, 3단계에서는 원격수업을 하거나 휴교해야 한다. 등교수업은 중단된다.

전체댓글 0

  • 290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언제라도 가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