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컨설팅연구소(대표 신승만)에서 3월 7일부터 21일까지 2025년 경기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2025년 스마트상점 지원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베리어프리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서빙로봇 등 스마트 기술을 소상공인들에게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러한 스마트 기술의 도입은 인건비의 부담을 덜고 노동강도를 낮추어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상공인들의 안정적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취지의 정부 사업이다.
이번 모집 기간에는 우선 베리어프리 키오스크와 실시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구독 프로그램 참여 소상공인을 중점 모집한다.
경기도 권역의 소상공인들은 이번 사업에 경기도 전문기관으로 선정된 비스타컨설팅연구소(www smart-vcg.com)에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고객 접객을 위한 베리어프리 키오스크 지원 사업을 병행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스마트 기기 사용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있다.
주관기관 비스타컨설팅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모집 기간은 3월 7일부터 21일까지이다. 베리어프리 관련 기기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구독 프로그램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중점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보급 은 최근 ‘장애인 차별 금지법’ 개정 시행에 따른 소상공인의 장애인에 대한 지원 정책으로 호응이 높다.
정부에서는 올해 1월 28일부터는 100인 미만 사업장에는 키오스크 등 무인단말기 신규 설치 시 장애인 배리어프리 기능 제공이 의무화된 바 있다.
이번 지원 사업에서는 키오스크를 구매하는 비용은 물론 임차비용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소상공인 매장 관리 및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국비 100% 지원으로 연간 최대 30만 원 한도에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 사업에서는 키오스크를 구매하는 비용은 물론 임차비용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마련되어 있다.
지원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 상점은 스마트 기술 도입 비용의 70~100%, 구매형 방식은 최대 500만 원, 렌털형은 최대 3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3월 7일부터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 여부가 결정된다.
소상공인에 대한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아이템 중 키오스크, 조리로봇, 스마트팜, 테이블오더, 서빙로봇, 전자칠판, 스마트오더(QR 오더), 출입인증시스템 등에 대해서는 추가 모집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BEST 뉴스
-
스마트상점 도입하니 매출 10%↑…경기도 1040곳 ‘디지털 전환의 기적’
경기도 소상공인들이 스마트 기술 도입 후 매출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한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에 올해만 1040곳의 경기도 점포가 참여했으며, 기기 설치 이후 평균 매출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부 점포는 1... -
투썸 ‘헤네시 케이크’ 실물 논란 확산…“포장만 화려, 벗기면 실망”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코냑 브랜드 헤네시(Hennessy)와 협업해 출시한 연말 한정 케이크가 ‘실물 괴리’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 출처=유튜브 화면 갈무리 광고 이미지에서는 금빛 띠... -
파주 야당리외식공간에 스크린 파크골프장 개장
파주 야당동에 기상 제약 없이 1~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크린 파크골프장이 최근 문을 열었다. 야당리외식공간을 운영해온 방안열 회장(진성산업)은 최근 1층 공간에 약 10여 대 규모의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새롭게 조성하며 “지역 시니어 레저 문화를 이끄는 복합 플랫폼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 -
신한카드 ‘Haru’, 일본에서의 ‘특별한 하루’ 선사… 호시노야 숙박권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 ‘Haru’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일본 여행객을 위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내놨다.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19일, 자사 일본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Haru(호시노 리조트)’ 고객을 대상으로 호시노 리조트의 프리미엄 숙박권과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 -
예산군, 예산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1인 30만원까지”
충남 예산군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예산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풀기로 했다. 예산사랑상품권 [예산군 제공. 연합뉴스] 군은 28일 “총 10억 원 규모의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며 “지류형 3억 원, 모바일형 7억 원으로 나눠 공급한다”고 밝혔다. ... -
어느새 거르는 법을 잊은 ‘라이엇 산타’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국가유산청과 ‘2025 국가유산지킴이 후원협약’을 갱신했다. 이번에 조성된 8억 원은 2014년부터 라이엇 게임즈가 각별하게 공을 들이고 있는 국외유산 환수 사업 등에 쓰인다. 왼쪽이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한국 대표 &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