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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맘을 움직이는 ‘最愛’ 작품은?

  • 김수길 기자
  • 입력 2025.06.05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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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더리스 Craft판 : 게임, 헤리티지가 되다’ 공모전 선호도 투표 9일까지
[넥슨] ‘보더리스 Craft판 게임, 헤리티지가 되다’ 공모전 선호도 투표.jpg
‘보더리스 Craft판’을 주관하는 넥슨재단은 새롭게 고안한 ‘보더리스 Craft판 : 게임, 헤리티지가 되다’ 공모전의 선호도 투표를 오는 9일까지 실시한다.


 게임을 중심축에 두고 예술과 혼연일체(渾然一體)하는 창작활동 ‘보더리스 Craft판’이 일반의 평가를 채용접점만들었다.

 

 ‘보더리스 Craft판’은 넥슨이 대중들이 동참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의제를 정립하면서 시작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 경계가 없는)가 우리 문화유산과 융합하는 사례다.

 

 ‘보더리스 Craft판’을 주관하는 넥슨재단은 새롭게 고안한 ‘보더리스 Craft판 : 게임, 헤리티지가 되다’ 공모전의 선호도 투표를 실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보더리스-Craft판’ 리즈와 동일하‘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이 보유한 게임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전통 공예의 만남을 다룬다. 이 연장선에서 한국전통문화대 전통미술공예학과 재학생들이 전통 문화 공예 작품의 창작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개최된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로 조성된 굿즈 판매 수익금 기부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한국전통문화대 신진예술가 양성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공모전은 1차 서류 심사로 게임 및 전통 공예 분야 전문가들이 총 11개의 작품 기획안을 선정했고, 이제 오는 9일까지 투표를 거쳐 최종 7개 작품이 결정된다. 넥슨재단과 한국전통문화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내 온라인 투표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작은 이달 11일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작품 제작 및 전시 활동 지원금에다,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이 따라온다. 완성된 작품은 올해 하반기 전시될 예정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선호도 투표는 전통 공예와 게임의 창의적인 융합을 모두와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시각을 반영하려는 취지로 기획됐다”며 “게임이 문화 콘텐츠로 확장되는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넥슨재단이 추진 중인 ‘보더리스’는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술가에게 넥슨의 게임 IP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탄생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 공예와 게임을 결합한 공예품으로 무형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통 문화를 계승하는 무형유산 전승자를 후원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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