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美 시장 뻗어나간 BBQ…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심도 1위

  • 류근원 기자
  • 입력 2025.09.01 15:13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 BHC·교촌 뒤이어, 굽네·네네·푸라닭 순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심도 순위.jpg
인포그래픽=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올 상반기(1~6월) 국내 치킨 브랜드 중 BBQ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끈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장 진출 확대와 사회공헌 활동 등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 지식인·기업·정부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


그 결과 BBQ가 15만6287건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 BHC(10만7128건), 교촌치킨(6만7153건), 굽네치킨(3만2996건), 네네치킨(2만6082건), 푸라닭(2만6031건), 노랑통닭(2만1073건), 자담치킨(1만6629건), 60계치킨(1만2967건) 순이었다.


BBQ는 상반기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시에 ‘BBQ 비버튼점’을 열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냈다. 또 치킨대학에서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장애인복지관에 200인분 치킨 세트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 등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갔다.


BHC는 ‘뿌링클’ 모델인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의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초등학교 탁구 유망주들에게 ‘뿌링콜팝’ 1000개를 기부했다. 지난 2월 출시한 ‘New bhc 앱’은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하며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다.


교촌치킨은 브랜드 파워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유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는 총 46만6346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12.82% 늘었다”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더 온라인으로 모이고 있다”고 밝혔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위조 서류로 장관상 받았는데… 문체부, 3년 지나서야 수상 취소
  • 무대 추락·장비 사고 반복되는데… 예술인 보호장치는 ‘0’ 수준
  • 의료관광은 늘었는데… 법은 15년 전 그대로
  • 교사 579명 음주운전… 만취 상태여도 대부분 교단 복귀
  • 동서식품, ‘컬러 오브 맥심’ 한정판 패키지 출시
  • KBS, 실제 적자 1,850억 원... 제작비 깎아 ‘적자 축소’ 논란
  • 기아, 라파엘 나달과 21년 동행… 글로벌 파트너십 연장
  • 감성과 기술의 융합, 감정의 파동을 깨우는 앱 ‘컬러힐링알람’ 출시
  • 김병곤 박사 “저속노화, 결국 운동이 전부다”
  • [신박사의 신박한컨설팅]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디지털 전환, 기술보다 중요한 것들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美 시장 뻗어나간 BBQ…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심도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